5월3차 유럽일주 투어 장/단점 솔직 팩트후기

이름 걸어서기옥속으로 이메일

세계로 뭉게구름을 찾아와 주신 여러분들 환영합니다~~

 

다들 유럽여행 준비를 잘 하고 계신가요? 

 

어떤 여행사를 통해 여행을 갈지~ 

아니면 혼자 일정을 사전에 하나하나 계획하여 배낭여행으로 가볼수도 있겠죠

 

 

런던의 어디가 좋았다~ 파리, 프라하, 로마 등등 유럽은 걸어만 다녀도 그림이고 다 좋아요~

여행스팟은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후기에 어마어마한 파워블로거 능력자분들이 많으니

 다녀온 선발대로써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긴말 필요없는 세계로 뭉게구름의 장점과 단점만을 간략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1. 장점 

 

(1). 귀찮은 사람에겐 안성맞춤.

​돈은 있지, 유럽 갈데는 많지, 하나하나 알아보려니 귀찮네, 버스로 도시와 도시까지 다 태워주지, 

캐리어 잃어버릴일도 없지, 숙소 잡아주지, 세뭉팀들의 소소한 배려로 나눠주는 도시별 가이드북, 한국사람들이랑 같이가니 외로울일도 덜해요

 

(2). 일정대비 다양한 국가 및 도시 방문 가능 

만약! 28일이라는 시간동안 9개국을 혼자 여행하기에는 괴~~ㅇ장한 체력과 준비성, 소매치기걱정 이런저런 여러 부담감을 갖지만 세뭉은 전세버스로 한 도시에서 일정이 끝나고(대부분 아침) 버스를타고 다음 국가, 도시까지 곧바로 이동을하니 시간적, 체력적 부담을 굉장히 덜어주어서 각 도시마다 체력적으로 충분이 여행할 수 있어요

 

(3). 자유여행

세뭉은 짜여진 일정에따라 도시에서 도시로 이동수단 및 숙박을 지원해주고 따로 가이드가 동행해서 다니는 단체여행이 아니에요. 같이 여행을 출발한 여행팀원들이나 조원들끼리 같이 다닐수도 있고, 가끔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 위한 여행을 할 수도 있죠!!!

 무계획으로 출발하신 분들도 있을테지만 무계획 또한 자유로운 여행방법의 하나이기도하니 충분히 한국에선 느낄 수 없던 유럽인들의 자유로움을 느껴보는것도!!!

 

(4). 단체여행

세뭉은 자유여행이자 단체여행이에요. 20살부터 35살정도의 나이커터가 있어서 대부분 형,오빠동생하기 좋은 나이대죠. 대화가 통하지 않는 외국에서 젊은이들이 다같이 여행을떠나서 소중한 인연도만들 수 있고, 혼자 여행하기 심심하다면 팀원들과 같이 여행다닐 수도 있어서 덜 심심한 여행이 가능하고, 유럽은 여자혼자 다니기 위험한곳이 많아 여자혼자 유럽여행가기 무서운분은 세뭉이 기가막힌 선택일수도!!!

 

(5). 팀장(가이드)의 존재 유,무

아마 세뭉을 통해서 유럽을 가시는분들은 90%정도 유럽이 첫 방문일거라 생각됩니다. 

한번 다녀오면 자신감이 생겨서 혼자 가고싶다는 생각을 할거같거든요

우리는 유럽 초보자이기때문에 팀장님의 존재가 꽤 든든합니다.

팀장님께 맛집 추천좀해주세요, 런던에선 어디가 뷰포인트인가요, 프라하에선 어딜가야하나요, 스페인에서는 쇼핑하기에는 무엇이 좋은가요? 뭐든 물어보면 성실하게 대답해주는 팀장님이 있어서 굉장한 도우미 및 안심이 됩니다. 5월 3차 유럽투어 김흥석 팀장님 짱짱맨!! 크레페짱짱맨!!

 

2. 단점 

 

(1). 숙소가 개인의 주관적 견해차이로 호불호가 갈릴수있다.

전 몰랐는데... 유럽의 숙소는 그렇게~~ 좋은편이 아니더라구요.

오래된 도시일수록 건물의 리모델링허가도 안내준다고하고 저가호텔의 수준이 좋지 않습니다.

이게 유럽이래요. 4인숙소에서 캐리어 2개밖에 못피는 상황이 올수도 있으니 몇일만 참아보세요..

 

(2). 빡빡한 일정으로인한 조금의 아쉬움 

28일동안 9개국을 다니며, 이동하는 도중 조그만 소도시를 들리게되죠.

런던이나 파리를 4박5일 스위스 2박3일 하지만.. 유럽 얼마나 넓습니까?

어딜가로 시간이 부족하더라구요. 더 있고 싶고 못본것도 많은데.. 어어엄청 아쉽습니다. 스위스 산자락 초원에 누워서 일주일을 있어도 안질릴거같아요. 그래도 어떡하나요 우린 단체여행이고.

갑자기 개인돌발행동을 해버리면 나머지사람들이 걱정하고 피해를 주니까 일정에 잘 따르는 20대 성인이 되도록 해 보아요.

 

(3). 자유여행 

세뭉은 자유여행을 지향하는 단체여행입니다. 다같이 버스를 타고 가이드분과 1달을 같이 생활한다고 해도 다들 각자만의 여행을 찾아서 오는거지 트레비분수가 한국말로 3거리분수고, 에펠탑이 원래는 송전탑이엇다는걸 팀장님이 인솔해서 알려주는곳이 아니에요. 

팀장님은 조언해주는 사람일 뿐!

세뭉은 자유여행입니다. 팀원들을 따라 같이 여행할 순 있지만. 

나 아무것도 모른다 데리고다녀라 떼쓰지마세요. 

그러실거면 꼭 하나투어나 모두투어 패키지를 신청하세요.

 

(4). 단체여행

세뭉은 자유여행을 지향하는 단체여행입니다. 혹여나 개인적으로 불편함이 생길때가 많을수도 있어요. 

다들 처음만나서 유럽여행을 시작하는거라 사람들이 모두다 마음에 들수는 없겠죠.. 여행스타일도 다를수도있고 성격이 정반대라 얘기하는것도 꺼려질수도있고.. 어  

코고는 사람때문에 잠을 못자거나, 버스자리가 좁아 푹 못쉴수도 있고, 누군가가 출발시간에 나타나지 않아서 1명때문에 나머지 40명이 기다릴수도 있으니 단체여행이란점을 꼭 생각하고 행동하길 바래요. 

 

(5). 비용

세뭉참가비가 28일에 500만원이라고 하면. 이건 숙박비 비행기값 버스교통비만 포함된가격이죠?

유럽 숙소에 도착해서부터 점심, 저녁, 돌아다니는 교통비는 별도입니다. 하루에 5만원정도만 쓴다고해도 150만원 이상 금전적으로 꽤 나가더라구요. 적절한 쇼핑과 적당한 맛집탐방으로 유두리있는 소비패턴을 만들어보세요!!

 

 

 

 

사실 유럽여행가는거 혼자 계획하고 숙소잡고 유로스타 교통티켓구하고 하면 솔직하게 세뭉보다 저렴하게 갈 수 있을거에요. 

하지만 대화가 통하는 여러 사람들과, 편한 교통수단으로 다양한 나라를 여행할 수 있고, 체력적으로 부담도 덜하고, 여행이끝나고 숙소에와서 맥주한잔하며 하하호호 떠들는것도 재밌어요. 

다들 처음만난 사람들끼리니까 유들유들하게 잘 받아주고 넘기고하면서 행복한 유럽여행중에 트러블생기는일 없도록 하시면서 

세뭉이던 아니던 이글을 읽으시는분들 모두 행복한 유럽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앗 저장할뻔햇네요.

마지막으로 나의 첫 유럽여행을 책임져준 친절한 가이드 

흥석이형 고마워요!!! 형님이 우리 잘 인솔해줘서 다들 세뭉여행 참 잘다녀왔다고 하잖아요 ㅋㅋㅋ 스릉흐요 이 배신자!!! 뒷통수아파요!!! 어쩜 그렇게 우리를 다 속일수가 있는거야?? 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