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겨울일주 2차] 안녕 유럽, spain

이름 김송이 이메일
안녕하세요. 겨울일주2차 4조 김송이입니다.^^

 

여행 후기 시작합니다.!

 

첫번째 스페인 바르셀로나 후기입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는 이번 여행의 시작이었던 도시였어요
그 만큼 바르셀로나에서는 모든 것들이 다 좋았어요. 그 중 개인적으로 좋았던 장소들을 위주로 소개할게요.


- 바르셀로나 대 성당
유럽에서 가장 처음 본 성당이었어요. 크기에 한 번 놀라고 웅장함에 한 번 더 놀랐었지요.
유럽에서 처음 본 성당이어서 그런지 더 신기하고, 사진을 열심히 찍었죠!
성당 주변 골목들도 참 예뻤어요. 사진을 찍으면 잡지에서나 본 듯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어요!
사진 찍으면 화보 찍듯이 나오니깐 다들 한 장씩 찍어도 좋을 것 같아요.^^



- 보케리아 시장
람블란스 거리를 걸어 내려오다 보면 보케리아 시장이 있어요.
시장에 들어가면 다채로운 색깔의 과일과 채소 그리고 간식거리들을 팔아요. 그 중 과일주스 추천해요!
평일에는 식료품을 파는 시장이지만, 주말이 되면 기념품을 파는 시장으로 바뀐다고해요.
람블란스 거리는 바르셀로나의 관광지 중 한 곳이기도 해요. 
거리 자체가 4가지 테마로 이루어져 있으니, 천천히 걸으면서 구경하기에 좋은 곳이에요.


-바르셀로네타 해변
바르셀로나에서 자주 왔다갔다 했던 곳이에요. 아침부터 저녁까지 매 시간 갔던 느낌이 있네요.
도시에서 바다가 가까운건 참 좋은 것 같더라구요.
조금만 걸어도 나오는 바다 덕분에 숨이 탁 트이는 기분을 자주 느낄 수 있었어요.
겨울바다여서 차가운 느낌이 들지만 겨울바다의 분위기 또한 여름바다와는 색다른 느낌이니깐
겨울은 겨울대로 즐기면 좋을 것 같아요.



- 구엘공원/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스페인의 유명한 건축가 가우디의 작품이에요. 가우디는 특히 바르셀로나에 많은 건축물을 남겼어요.
그 중에 한 곳이 바로 구엘공원이에요. 가우디가 얼마나 자연을 사랑했는지 엿볼 수 있는 곳이에요.
조각 하나하나가 주변 자연과도 아주 잘 어울렸어요. 가우디 투어를 신청해서 다니시면 아마 자세한 이야기를
더 많이 들을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가우디의 대표적인 건축물 중 하나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에요.
사진에 첨부하지 않았지만,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그냥. 직적. 가서. 봐야해요.
그 거대함, 웅장함, 섬세함...등등 말로 설명할 수 없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요.
아직 완공되지 않았지만 그러기에 어쩌면 더 의미 있는 것 같아요.
2026년에 완공된다고 하니, 그 때 꼭 성당에 다시 가고 싶어요.
완공된 성당의 모습은 더 아름답겠죠?



- 산파우 병원
가우디의 작품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맞은 편에 있어요. 가깝진 않아요!! 
그렇지만 날씨가 좋다면, 그 날은 꼭 가기를 추천해요~ 
입장료가 아깝지 않을만큼 아름다운 곳이였어요.(국제학생증이 없더라도 26세 이하는 할인 받아서 들어갈 수 있어요.!)
환자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하고자 병원이 아름다운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던 곳이에요.
산파우 병원을 돌다가 배가 고프다면 근처 빵집으로 가세요.
아침에 일찍 가면 갓 구운 빵과 따뜻한 커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요.

- 벙커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좋았던 곳이 어디냐고 물으면 단언컨데 저는 '벙커'를 이야기 할 것 같아요.
바르셀로나 전역의 아름다운 불빛들을 볼 수 있어요. 여기는 어딜 둘러봐도 야경이 가득해요. 
마치 보석이 잔뜩 박혀 있는 곳을 발견한 느낌이에요.(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이에요..ㅋㅋ)
유럽의 첫 야경이었고, 지금까지도 가장 기억에 남는 야경 중 하나에요!
하지만 가는 길이 위험하니깐 여자들끼리 가기보단 남자조원들과 꼭 함께 가길 추천드려요. 
그리고 왠만하면 택시타고 올라가세요.. 위험하기도 하고..높기도 하고.. 그래요..ㅋㅋ

여기까진 제가 여행하면서 좋았던 곳들이에요.
이 외에도 바르셀로나에도 볼거리,먹을거리, 즐길것들이 많아요.
특히 축구 좋아하시면, 스페인 바르셀로나까지 왔으니!! 직관하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물론 여행하는 기간에 경기가 있어야 가능한 일이지만요.
저희조는 하고 싶었는데 저희 여행하는 날짜에 경기가 없어서 보지 못했어요 ㅜㅜ

또 가우디 투어도 좋아요. 저희조는 사실 투어는 신청하지 않고, 셀프투어를 했었어요.
하지만 셀프투어를 하다보면 아무래도 보이는 부분에 한계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자세한 설명이 없으니깐요. 유럽은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맞아요!
그러니깐 더 많은 걸 보기 원하신다면, 투어를 신청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