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웠던 30일간의 기억!

이름 4월 2주차 이진옥 이메일

 

4월 2주차 봄날씨에 유럽 여행 다녀왔습니다. 사진 정리하고 게으름 피우느라 후기가 늦었네요 ㅎㅎ

 

 

여행 가기전!!

1. 짐은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것 같아요

필요한 물건은 챙기지만 필요없는 물건은 과감히 놔두고 가세요 ㅋㅋㅋㅋㅋ

2. 뮤지컬, 축구 티켓, 두오모 티켓 등 미리 예약해야 하는 것들 챙기세요!

3. 계절 날씨에 맞춰서 옷 잘 챙기는게 짐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봄에 다녀왔지만, 얇은 옷 몇별 껴입는게 더 따뜻해서 두꺼운 옷 안가져갔어요. 요령껏 잘 가지고 가시길..  

 

장점!!

1. 조별 여행

여행 가기 전 가장 걱정하는 게 '위험' 부분이죠ㅠㅠ 특히 여자 분들은 더 걱정되구요.

조별로 움직이는 것이 안전하게 여행 하는 것에 상당한 부분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또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다는 것!! 다행히 저희 조원들은 서로 성격적인 부분, 여행 스타일이 잘 맞아서 즐겁게 여행했어요.

오티 때 조원이 정해지면 미리 만나서 친목모임하고 많은 이야기 주고 받은 뒤 가는게 좋을 듯 싶어요.

 

2. 대형버스!!

대형버스로 움직이기 때문에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기차타면서 소매치기 걱정 같은거 안해도 되어서 좋았어요.

특히 캐리어가 짐이 안되는 마법!! ㅋㅋㅋㅋㅋㅋ

또 소도시 다니기에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한달이라는 한정된 시간 동안 많은 곳을 돌아보기에 이보다 적절한 방법은 없는 듯!!

 

3. 여행 정보 안내

미리 여행지 하루 전에 정보에 대해 안내해주니 찾아보고 하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어 좋았어요. 특히 맛집 안내가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단점!!

1. 일정이 정해져 있음.

한정된 시간 동안 많은 곳을 돌아다녀야 하는 것 때문에 일정이 다소 빡빡했던 것 같아요.

정말로 오래 머무르고 싶었던 곳이나 근처 가고 싶은 곳을 자유롭게 다니지 못했던 부분이 아무래도 패키지와 자유여행의 가장 큰 차이겠죠?

이 부분이 가장 아쉬웠어요 ㅠ

 

2. 조별 여행

조별 여행이 장점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 단점이 될 수도 있죠. 조원끼리 맞지 않는 성향의 경우에는 여행 하기 힘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대안으로는 걍 가고 싶은 곳 따로 다니는걸로...ㅎㅎ

 

3. 개인적으로 속상했던 부분은 인솔자 팀장님...

여행하면서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하면 꼭 "저는 가이드가 아닙니다. 인솔자입니다."라고 말하며 정보를 줄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너네 알아서 해라 라는 태도라 좀 아쉬웠어요. 근데 또 다른 조 사람에게 똑같은 질문에 대해 물어보면 "팀장님이 가르쳐 주던데."하면서 말해주더라구요. 정보가 친한 사람들에게 편협적으로 가는 느낌이 있었어요. 안가르쳐줄거면 똑같이 객관적으로 공정하게 가르쳐주지 마시지.. ㅎㅎ

참 아쉬웠어요.

 

필요한 것!!

소매치기 방지 스프링줄이 가장 쓸모있었어요 ㅋㅋㅋㅋ

자물쇠랑 이것저것 다 가지고 가봤는데, 어차피 숙소는 여행사 사람들이 함께 사용해서 훔쳐갈 사람도 없고, 밖에 외출할 때는 캐리어 잘 잠그고 나가면 안전하더라구요. 침대에 묶어 놓지 않고 걍 다녔어요.

휴대폰에 스프링줄 1개, 지갑에 1개 묶어서 가방에 넣어 다녔어요.

여자분들은 핸드백은 가방을 꼭 지퍼 있는 것, 덮개로 덮을 수 있는 이중잠금 하는 가방을 들고가는게 좋을 듯해요. 일단 이중잠금 되어 있으면 집시들이 시도를 안하는 듯 ㅋㅋㅋㅋㅋ

 

여행 자체는 정말 재미있었어요. 추억거리도 많이 생기고 조원들도 지금까지도 연락하고 함께 놀러도 다니고 한답니다.

좋은 인연을 만들 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