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늦은 후기지만 적어봅니다!
처음 유럽여행을 가고자 했을 때 친구와 함께 자유여행을 계획했어요. 비행기rn티켓까지 구매했는데 장기로 여행하는 건 처음이고 더운 날 저질체력인 저희가 캐리어를 끌고 끙끙대는 걸 생각하니 많은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친구가 권한 여기 트래블과 함께 여행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처음 보는 분들과 여행을 함께하는게 좀 걱정됐지만 걱정과 달리 함께해서 의지 됐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었어요! 낯선 곳에 대한 걱정은 없는 편인데 가서 직접 경험하니 여자인 저와 친구 단 둘이 여행했다면 많이 무서웠을rn것 같더라고요. 밤에는 노숙자나 흑인 분들이 여럿 모여 있어서 다소 경계하면서 다녔어요. 그럴 때마다 조 언니 오빠들과 함께 다니는게 의지 됐답니다!!
또 제일 중요한 짐! 나라 별 도시 별 이동할 때마다 장기간 이용할 짐이 든 캐리어를 이동하는rn것은 생각보다 큰 에너지 소모였어요. 캐리어를 펼치고 하루 이틀 있다가 짐을 다시 싸고 이동하고…. 여기 트래블과 함께 여행하며 전용 관광버스를 이용해 숙소나 관광지로 편하게 이동하는 것은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이 점 때문에 세미 패키지의 매력을 맘껏 느꼈답니다~ 여행 출발할 때rn캐리어에 여분공간 충분히 남겨두세요!!
여행 팁도 충분히 주셔서 따로 계획을 하지 않고 간 여행이었지만 알차고 편하게 유동적으로 움직였어요.rn팁에 나와 있지 않은 곳이나 근교에 갈 때 팀장님께 여쭤보니 바로 다양한 정보를 주셔서 도움이 됐답니다. 덕분에 무사히 갔다 올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팀장님!! 다음에 종이접기 다시 도전할게요 ㅎㅅㅎ
저희는 이탈리아 친퀘테레에 다녀왔답니다! 피렌체 근교인 5개의rn해변 마을로 이뤄진 곳인데요. 일정상 1개 마을밖에 구경하지rn못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5개의 마을 모두 즐기러 다시 가고 싶은 곳이었어요. 피렌체에서 기차를 타고 2시간 남짓 가야해서 걱정됐지만 생각보다 쉬웠답니다! 갔다 오니rn이탈리아 기차 타는 법을 마스터 했어요ㅎㅎㅎ
+++이탈리아 기차 이용 시 tran it 어플을rn깔고 이용하시면 정말 편하답니다~ (한국인 관광객분들께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었어요ㅎㅎㅎ 한국인끼리는 알아보나봐요~) 기차의 경우 연착과 조착이 수시로 돼서 시간 조절은 필수에 플랫폼 확인을 어플과 전광판, 안내방송 모두 신경 쓰셔야 합니다!!
+++다이소에서 1000원짜리 빨래줄 2개 사서 이용했는데 작은 옷 말릴 때 엄청 편해요~ 유리창에 붙여서rn사용하는데 생각보다 짱짱해서 안 떨어지고 잘 이용했답니다!! 추천해요!!
어쨌든 여기 트래블과 함께해서 이모저모 많은 도움 받고 더 수월하게 여행할 수 있었어요~ 짧지 않은 여행이라 힘들었지만rn좋은 추억이 더 많은 여행이었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