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지조인으로 4월2차 봄 퍼펙트를 다녀왔습니다.
현지조인 후기가 얼마 없는 것 같은데 제 후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제가 현지조인으로 패키지신청을 한 이유는 ‘혼자 여행을 해보고 싶기는 한데, 여행 내내 혼자 여행하기는 싫어서’ 였습니다. 그리고 ‘무거운 짐을 들고 이동할 자신이 없어서’이기도 하구요.. 마지막으로 ‘사진은 소듕해, 남는건 사진이야’여서 입니당ㅋㅋ
저는 유럽여행이 두 번째입니다. 첫 번째 여행에서는 아예 통째로 자유여행을 했었는데 제일 큰 단점이 나라이동과 숙소이동이었어요ㅠㅠ매번 무거운 짐을 끌고 이동하는게 만만치 않더라구요... 게다가 유럽도로는 엄청 울퉁불퉁한거 아시죠? 결국 중간에 캐리어바퀴와 손잡이가 망가져서 여행 도중에 새 캐리어를 샀다는 슬픈이야기 ㅠㅠㅠ 짐 때문에 패키지는 신청하고 싶은데 아예 통째로 일정을 같이하는 패키지는 싫었어요... 인터넷으로 검색을 엄청 하다가 자유패키지에 현지조인도 할 수 있다는 패키지를 알게되었어요. 바로 여기트래블! 혼자서 여행할 수도 있고 조원들과 다닐 수도 있고 짐과 몸은 버스가 편하게 실어다주고 ! 일석이조 아주 굿초이스 였습니당:)
저처럼 혼자서 여행은 해보고 싶은데 여행 내내 혼자 다니기 싫은 분들이나 자신 없는 분들은 여기트래블 현지조인 완전 추천해요 !!! :)
저의 여행기간은 총 38일이었고, 여행의 처음과 마지막을 혼자 여행했고 여행 중간은 여기트래블과 함께 했습니다. 우선 저는 팀원들보다 먼저 런던에 도착했고 혼자 여행을 하다가 여기트래블 투어시작 날짜에 맞춰서 숙소로 이동했습니다. 개인숙소 체크아웃 시간 때문에 짐은 팀장님과 부팀장님방에 맡긴 후 혼자 돌아다니다가 저녁시간에 조원들과 조인했습니다:)
여행 마지막날엔 팀원들이 먼저 떠나가고...ㅠㅠ 저는 또다시 혼자서 숙소 체크아웃을 하고 다른 숙소로 이동해서 개인일정을 시작했답니다. 처음에 혼자 여행할땐 괜찮았는데 다같이 있다가 혼자 여행하려니 뭔가 공허하기도 하고 쓸쓸하더라구요ㅠㅠ 그래도 동행 구해서 같이다니고 근교투어도 신청해서 많이 외롭진 않았답니다:)
이번여행은 저에게 너무나도 소중한 시간이었고 좋은 경험이었어요 :)
▶현지조인의 장점
-여행의 시작과 끝을 내 맘대로 정할 수 있다.
-내가 원하는 숙소&항공사를 선택할 수 있다.
-혼자 여행도 할 수 있고 조원들과의 여행도 할 수 있다.
▶현지조인의 단점
-여행자 보험을 따로 들어야 한다.
-공항 픽업 서비스가 없다.
-혼자 여행할 동안 무거운 짐을 들고 이동해야 한다ㅠㅠ
★챙겨가면 유용한 아이템
-핫팩
유럽의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추위 많이 타는 분들은 필수템입니다 ㅠㅠ
tip) 자기 전에 침대에 1-2장씩 붙이고 자면 완전 따뜻해여 ㅠㅠ
-신발&섬유탈취제
유럽은 거의 도보관광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루에 2-3만보씩은 걷게 되실 거에요! 밤에 숙소에 돌아오면 신발에서 냄새 장난아닙니다.... 자괴감이 들정도..ㅋㅋㅋ완전완전 필수템이에요 ㅠㅠ 최대한 많이 챙겨가서 남으면 버리고 오세요 ㅋㅋㅋ
-옷걸이
중간중간에 호스텔이 껴있는데 호스텔에는 옷걸이가 아예 없는 곳도 있고, 있어도 몇 개 없더라구요.. 옷욕심 많으신 분들은 옷걸이 2개이상 필수에요!!
-압축팩
부피가 큰 옷이나 중간에 안입게되는 옷들은 압축팩에 저장! 하시면 짐쌀 때 훨씬 수월하실 거에요:)
-컵라면&전기포트
저는 여행을 하면 한식보다는 그나라 음식을 먹어보자! 위주인 사람인데...
아무래도 여행기간이 길다보니까 한식이 그리워질 것 같기도 해서 조원 중 한명이 전기포트를 챙기고, 각자 컵라면도 몇 개씩 챙겨갔어요! 결론적으로 여행 중간중간에 넘나 잘먹었구 중간에 부족해서 한인마트에서 리필도 했답니다ㅋㅋㅋ 최대한 많이 챙겨갈수록 여행의 질이 높아진답니다:)
tip) 전기포트는 버릴거 생각하시고 가져가세요!(비록 여행중간엔 무겁더라도.. 소소한 행복을 가져다 준답니당 ㅋㅋ)
-일회용 젓가락, 숟가락
-각종 지퍼백
가져가시면 99.99999퍼센트 쓸일 있을겁니당ㅋㅋ 크기별로 여러장 챙겨가세요!!
-폴딩백
캐리어 크기에 상관없이 필수입니다.... 꼭 가져가세요 !!
-린스 or 헤어 트리트먼트
유럽은 석회수가 많기 때문에 샤워하고나면 머리가 뻣뻣해요.. 부드러운 머릿결을 원한다면 필수!
★도시별 추천 스팟&맛집
런던(런던은 이번여행 제 최애도시라 추천할 곳이 너무 많아요 ㅠㅠ)
-리젠트파크: 런던에는 공원이 참 많아요... 그 중 저는 리젠트파크를 추천합니다:)
-캠든마켓: 볼거리, 먹거리 모두 많아요!! 추천추천
-프림로즈힐: 일몰이 끝내준대요! (날씨 좋을 때 가야 멋진 일몰을 볼 수 있어요ㅜㅜ)
(캠든마켓-리젠트운하-리젠트파크-프림로즈힐 일몰 도보관광 추천합니당)
-뉴화이트하트레인(토트넘 홈구장): 토트넘 팬이라면.. 흥민선수 팬이라면 필수!! ><
-테이트모던 6층카페: 커피한잔 시키면 세인트폴대성당과 템즈강뷰를 한꺼번에 볼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너무 좋았어요 ㅠㅠ
-V&A 카페: 카페내부가 완전 고급져요! 인생샷 건질 수 있습니다
-킹스크로스역 해리포터샵: 해리포터스튜디오 못가는 분들은 여기라도 들러서 샵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으면 좋을 것 같아요!! 여기서 제 인생샷 건졌습니당 :)
-쇼디치: GD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유명해졌어요! 도시전체에 그래피티가 한가득! 유명한 작품들 찾아서 사진 찍는 재미가 쏠쏠해요ㅎ그래피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사진도 잘 나와요~!
-스카이가든: 낮에 가려면 무료예약 필수에요! 밤에 올라가면 예약없이 들어갈 수 있어요! 타워브릿지랑 더샤드가 한눈에 보여요:) 주말 밤에가면 클럽분위기로 기분업업:)
런던근교
-코츠월드&옥스포드 투어: 코츠월드는 마치 동화마을 같아요... 집에서 갑자기 토끼가 튀어 나올 것 같고ㅋㅋ 완전 아기자기한 도시! 옥스포드는 건물들 하나하나가 웅장하고 진짜 멋있어요
해리포터와 관련있기 때문에 해리포터 좋아하는 분들은 옥스포드 추천해요!
-세븐시스터즈&브라이튼 투어: 날씨 좋으면 완전추천! 안좋으면 비추천!
▶추천맛집(런던엔 생각보다 맛집이 많아요!)
APPLEBEE’S FISH(버로우 마켓): 꼭 갈릭새우맛으로 드세요! JMT ㅠㅠ
플랫아이언(코벤트가든점): 가성비갑 스테이크집! 후식으로 주는 아이스크림이 더 유명한 집ㅋㅋㅋ 아이스크림 JMT입니다ㅠㅠ
단, 코벤트가든점만 아이스크림 공짜로 줘요:) 기억해... 코벤트가든점 ...☆
칸델라 티룸(크림티): 스콘 JMT.. 애프터눈티세트말고 크림티 시키세요!(케이크 노맛...)
파리
-1일 1 에펠탑 & 1일 1 와인 필수! 파리는 에펠탑이 다했자나여 ㅠㅠ 사랑한다 에펠탑... ♡
-Vito(스파클링 레드와인)
스파클링 레드와인 여기서 처음 먹어보고 반했어요... ㅠㅠ 스파클링 레드와인 보이면 무조건 드세여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