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3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세미패키지여행을 신청한 이유는 유럽은 여자끼리 여행하기에는 위험할 수도 있고, 나라 간 이동 수단과 각 도시별로 숙소를 예약하는 일이 번거롭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였습니다. 그래서 여기트래블을 통해 여행을 신청했고, 그 결과 정말 즐거운 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우선 숙소부터 얘기해보면, 대부분 호텔을 쓰고, 3군데 정도 호스텔을 사용했는데 룸 컨디션은 다 좋았던 것 같아요. 저는 호스텔도 좋았는데 스위스 호스텔에서부터 다른 조원들이랑도 친해질 수 있어서 더욱 재밌게 다닐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조식! 숙소 대부분 다 조식이 맛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아침 일찍 여행 다니다 보면 금방 배도 고프고 또 점심을 늦게 먹는 경우도 많으니까 가능하다면 조식은 꼭 먹는 걸 추천합니다!! 이동할 때에는 전용버스를 사용해서 소매치기 걱정 없이 편하게 여행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여행 일정은 어느 정도 계획해서 가는 걸 추천해요. 세미패키지다 보니까 큰 일정이 나와있기도 하고 이동 중간에 각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주신다고 하셔서 여행 가서 짜도 되겠지 하는 마음이 있었어요. 하지만 막상 여행을 해보니까 맛집이나 가고 싶은 곳을 조금 더 자세히 알아왔으면 조금 더 알찬 여행이 될 수 있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기오 팀장님이 너무 잘해주셔서 더욱 좋은 여행이 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일단 팀장님 추천 맛집은 무조건 성공하니까 꼭 팀장님한테 추천받아보세요. 그리고 팀장님께서 진행해주신 투어가 있는데 설명도 잘해주시고, 포토 스팟도 알려주시니까 팀장님 투어는 함께하는 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3주간 여행하면서 같은 또래들끼리 지내다 보니까 수학여행 가는 것 같다고 느낄 정도로 정말 재미있게 지낸 것 같아요. 좋은 사람들을 알게 돼서 너무 기뻤고,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기오 팀장님이 인솔하는 다른 여행도 다녀오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