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판타지A 6월2차 후기 (with 한기오 팀장님 ♥)

이름 소지연 이메일
​​안녕하세요_

저는 판타지A (유럽 7개국 15도시) 패키지를 함께했습니다_

제가 직접 여행하며 씹고 뜯고 맛보고 느낀 실질적인 것을 써볼까 합니다_

동글동글 귀여운 한기오 팀장님께서 말씀해주지 않았던 정보들을 바탕으로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흐흐 농담이구요)

 

* OT 미참석

개인적인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했지만, 혹여 참석하지 못 하더라도 사람들과 어울리기 어렵다거나 여행하는데 있어 큰 지장을 받지 않으니 너무 마음 조마조마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워낙에 팀원들이 성격이 좋아서 그런가? 여행하면서 금방 친해질 수 있었답니다. 깨알자랑 >.< 예쁜 것들 보고싶어. 곧 만나쟈★)

+ Tip 소책자는 따로 구입하여 택배로 받으세요. 여행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 데이터 유심칩

... ... ...

저희끼리 매일같이 하는 말이 있었죠.

(주먹으로 가슴을 내리치며) 터지는 것이라고는 내 속 밖에 없다.”

그래도 여행기간 동안 잘 썼습니다! 안 터지는 곳들이 꽤 있으니 마음의 준비만 하고 가세요.

 

# 해외 유십칩의 장점

- 포켓와이파이보다 저렴한 가격에 나름 풍족한 데이터 : 영국 3G, 나머지 국가에서 총 9G

다들 아시다시피 in, 얼굴서적 등에 업로드하거나, 인터넷 영상 자주 보면 데이터 사용이 많으니 부족하다 느낄 수 있는데 .........

터지는 것은 제 속 밖에 없 ... 흙흙 ... 와이파이 잘 터지는 곳에서 위의 것들은 하세요.

- 폰 내장형이기 때문에 포켓와이파이처럼 휴대할 필요 없어 간편함

- 국내에서 사용한 유심칩을 빼고 새로 끼는 것이기 때문에 혹여 실수로 인한 요금폭탄 같은 것을 맞을 일이 없음.

   (​국내 유심칩 잃어버리지만 않게 조심하세요.)

 

* 저는 한국인입니다.

, 라면이랑 햇반 챙겨가세요. (일회용 젓가락/숟가락도 함께)

여행하면서 한국음식 먹을 생각 1도 없었던 사람이라 아무것도 챙겨가지 않은 큰 잘못을 저질렀는데 다시 한 번 생각해도 아찔합니다.

(내가 왜 그랬을까 ...) 여행하며 지친 체력과 마음에 큰 위로가 될 것이에요.

뜨거운 물 얻는 것도 쉽지 않으니, 귀찮더라도 라면포트 가져가시면 진짜 완전 유용할거에요.

+ Tip 영국항공 타고 가면서 간식으로 주는 신라면은 무료이니 꼭 드세요, 꼭이요^^ 속 안 좋으신 분들 빼고는 부탁이니 꼭 드세요 *^^*

 

* 가방은 가볍게

제 가방 별명은 10kg이였어요.

쇼퍼백만한 가방에 이것도 필요할 것 같고 저것도 필요할 것 같아 막 집어넣고 다녔더니 어깨 뿌셔뿌셔 되는줄. (넣은 것 반도 사용 안 함)

제가 중간에 잠을 잘못자서 담이 걸렸는데 팀원들은 저 가방이 문제였던 것 같다며 갖다 버리라고 .......

그래서 이탈리아에서 조그마한 가방을 사고 진짜 딱 필요한 것만 넣고 다녔더니 쪼금 날아갈 것 같아^^ 후후

 

* 선크림 듬뿍, 모자랑 선글라스 착용

햇볕이 진짜 ...

웃음 많고 순수한 영혼을 가진 착한 친구가 있었는데 막 재밌게 놀다가도 급 앵그리버드로 변하게 만드는 그런 날씨 ...

화내지 말라고 진정시키는 그런 날씨를 맞닥뜨리기도 함 ...

거기에 '햇빛두드러기' 라고 피부에 빨갛게 오돌토돌 뭐가 올라오면서 가렵기도 하는데 절대 긁지 마시고 차라리 손바닥으로 때리세요.

샤워할 때는 샤워젤 사용하지 말고 미지근한 물로만 샤워하세요. 초기에 약국에서 항히스타민제 연고 사서 바르면 금방 가라앉을 것입니다.

챙이 모자 전체를 두른 버킷햇을 주로 쓰고 다녔는데 확실히 머리가 덜 뜨겁고 햇빛을 가려주니 앞을 보기가 편했어요.

평소에 습관이 안 들어서 그런지 선글라스는 한 번도 안 썼는데 쓰는 사람들 말로는 눈의 피로도가 훨씬 덜 해서 좋다고 합니다.

+ Tip 밤에는 바람이 많이 불고 춥기도 하니 약간 두터운 가디건 또는 남방 챙겨가세요.

 

* 아는 것이 힘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

가이드 투어 거의 다 신청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베네치아는 투어 중에 제일 비싸고 볼 것이 별로라는 말이 있긴 한데 저희는 우천으로 인해 투어가 취소돼서 잘 모르겠어요.

가이드님 설명을 들으면서 건축물이나 작품들을 보면 진짜 우-와하면서 세상 감동이란 감동 받으면서 지식이 쌓이는 여행을 하실 수 있어요. (...... 미켈란젤로 오빠 매력에 흠뻑 빠졌다지요.)

 

미리 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은 프로그램 몇 개 추천해드리자면,

뭉쳐야 뜬다2 이탈리아 로마, 피렌체편 / 배틀트립 성시경 & 박준우 이탈리아 베네치아편

배틀트립 슬기 & 웬디 오스트리아편 / 배틀트립 이규한 & 김기방 체코편


 

* 나에게 맞는 여행하기

빡빡한 일정으로 유명 관광지 여러 곳을 많이 보러다니든, 여유롭게 움직이든 여행이라하면 뭐든 다 좋습니다.

하.지.만

팀원들을 따라 너무 무리하게 다니다 탈이 나면 남은 여행을 더 즐기지 못할 수도 있고,

반대로 잠을 조금 더 자거나 휴식을 취하며 너무 여유롭게 다니면 지나간 시간에 하지 못한 것들의 아쉬움과 후회가 생길 수 있어요. (네, 저요)

그 때의 체력과 상황에 따라 거절 또는 수락으로 보다 본인한테 맞는 여행을 하시면 좋겠어요.

 

* 사기꾼 조심

체코에서 코루나로 환전해야 하는데 팀장님이 추천해주시는 곳에서 하세요.

까를교 가는 길에 있는 환전소에서 아무 생각 없이 했는데 사기꾼임. 수수료 왕창 떼어감. 구글지도에 그 환전소 보니까 악평 높은 곳이였음.

+ Tip 유로, 파운드, 프랑, 코루나 등등 최대한 동전은 만들지 말고 털어 쓰세요. 아님 팀장님께 기부하셔도 .....

​그럼 모두 여행 준비 잘 하시고 추억 많이 쌓는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사진은 체코에서 먹은 굴뚝빵, 꼴레뇨, 코젤다크 맥주, 굴라쉬? 이고요.

사기꾼 환전소 입니다 참고하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