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nrn
안녕하세요! 판타지A 6월 2차로 떠나 유럽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와서 늦게나마 후기 올립니다 :D
rnrn
rnrn
우선 여기트래블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좋았던 점들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rnrn
- 항공, 숙소, 교통편 등 즉흥여행파라도 꼭 준비해야할 사항들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저는 자유여행을 매우 선호하는데, 장기여행을 준비하다보니 위 사항들에 지쳐서 여기트래블을 신청했어요. 결과적으로 항공편, 숙소, 교통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 유럽의 돌길에서 캐리어를 끌지 않아도 되는 것, 도시간 이동 중에 소매치기 걱정 없이 편히 쉴 수 있는 것 등등 버스 여행의 장점이 여기트래블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숙소는 호텔은 호텔대로, 호스텔은 호스텔대로 장단점은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괜찮았고, 기오 팀장님께서 편하게 묵을 수 있게 많이 애써주셨어요!
rnrn
- 고급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책자, 지도, 카톡(구글맵 링크 최고!)으로 맛집, 관광지, 쇼핑리스트, 문화적인 요소까지 다 알려주세요.
rnrn
-팀장님이 세심하게 잘 챙겨주셨어요. 몽마르뜨, 로마 야경투어, 바티칸 투어 때 맛있는 간식 사주신 게 너무 감동이었어요! 저희 조원 생일이라고 선물도 챙겨주신 덕분에 즐거운 시간도 보냈어요:] 마지막 날 선물도 챙겨주시고 맛집이나 야경명소같은 정보들도 추가로 알려주시는 등등 섬세하고 스윗하신 기오 팀장님 덕분에 더 즐거운 여행이 된 것 같아요! 도시 이동할 때 노래 한 곡씩 틀어주시는 것도 너무 좋았는데, 아직도 여행 생각하면서 잘 듣고 있어요ㅎㅎ
rnrn
rnrn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팁을 드리자면,
rnrn
-상비약 챙기실 때 염증약도 챙기세요! 저는 여행 도중에 현지 약국에서 샀는데 설명하기가 어렵더라구요. 피곤하거나 무리하면 구내염, 족저근막염 등 염증이 잘 생기시는 분들은 미리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rnrn
-국민카드 쓰시는 분들은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해외결제 수수료 환급 신청하고 가세요. 바뀔 수도 있고, 다른 카드사도 혜택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고 가세요.
rnrn
rnrn
소매치기는 조금만 신경쓰시면 안전하게 다닐 수 있을 거에요!
rnrn
-지퍼로 여닫는 크로스백이나 힙색을 짧게 매는 걸 추천드려요. 지퍼에 작은 캠핑용 고리만 달아두셔도 쉽게 가방을 열 수 없기 때문에 소매치기 방지에 효과적이에요.
rnrn
-식당(특히 야외테라스)에서 가방을 의자 뒤에 두지 마세요.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조심하셔야 해요.
rnrn
-카메라는 크로스로 매거나 줄을 손에 감고 사용하세요. 숄더백처럼 한쪽 어깨로만 매면 위험해요.
rnrn
-계산 후 돈 정리는 가게에서 다 하고 나오세요.
rnrn
-핸드폰 스프링 줄 연결은 꼭 하세요. 오티에서 여기트래블 SNS 팔로우하면 주시는 스트랩 쓰시면 좋아요. 저는 줄을 손에 묶지 않고 가방에 달아서 필요할 때만 핸드폰을 꺼내쓰고 가방에 넣어뒀어요.
rnrn
-사진 찍을 때 조원들 중 한 명은 소지품을 챙겨주세요. 자기 물건은 자기가 챙겨야 하지만, 사람이 많은 관광지에서는 사진 찍히는 분과 찍는 분을 제외한 다른 분은 소지품을 예의주시 하는 것도 도움이 돼요.
rnrn
rnrn
여행하면서 느꼈던 깨알같은 팁입니다!
rnrn
- 미술관, 박물관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요작품과 관람동선을 미리 공부해가시면 더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어요. 오디오가이드까지 잘 활용하시면 좋아요.
rnrn
-미술관을 많이 갔는데, 저의 최고의 미술관은 파리의 퐁피두센터였어요! 다른 미술관들과 다르게 현대미술 작품들을 많이 볼 수 있어서 재밌고 기억에 남았어요.
rnrn
- 피렌체 워킹투어, 바티칸 투어, 로마 야경투어까지 모두 신청했는데(베네치아 투어는 우천취소) 모든 투어가 다 좋았어요! 피렌체와 로마는 투어에서 가는 관광지도 낮에 한번 더 여유있게 둘러보면 좋아요.
rnrn
- 런던의 공원과 파리의 에펠탑 앞에서의 피크닉은 낭만적이지만, 돗자리는 짐이에요! 저는 큰 돗자리를 가져가서 런던에서 한 번 사용했고, 그 날도 하루 종일 들고다니느라 힘들었어요. 하지만 피크닉 할 때는 행복했고, 조원들과 예쁜 사진도 많이 찍었어요ㅎㅎ
- 교통권은 꼭 끝까지 가지고 계세요! 지하철, 버스, 파리 디즈니랜드 가는 지하철, 인터라켄 산악열차 이용하실 때 중간중간 또는 내릴 때 검표할 수 있으니 내릴 때까지 교통권 잘 가지고 계셔야 해요.
이번 여행이 저의 첫 유럽여행이었는데 여기트래블 덕분에 첫 단추를 잘 끼운 것 같아요. 21일동안 많은 나라와 도시를 다녔는데, 짧은 일정이 아쉬웠지만 그만큼 다양한 나라와 도시의 매력을 알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한 도시에서의 일정이 끝날 때마다 매번 가장 좋았던 곳이 바뀔정도로 모든 곳이 좋았어요. 후기 읽으시는 분들도 여행에서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rn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