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항공에서 컵라면을 무료로 주니까 꼭 드셔보세요! 정말 너무 맛있었어용ㅎㅎ)
저는 정종윤 팀장님과 함께 7월 1차 판타지A를 다녀왔습니다. 첫 유럽여행이었기 때문에 걱정되는 마음이 커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여행 전 후기들을 보면서 준비에 도움을 많이 받았고, 여기트래블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여행하면서 느꼈던 점들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교통 : 나라 간, 도시 간 이동을 할 때는 다같이 버스로 이동을 해서 따로 준비할 것이 없기도 하고 짐 옮길 일도 적어서 이 점이 여행하면서 가장 좋았습니다!! 또, 런던에서 파리로 이동할 때는 유로스타를 이용하는데 이때도 하나하나 팀장님께서 알려주셔서 편하게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숙소 : 숙소 컨디션은 나라마다 편차가 조금 있기는 했지만 전반적으로 괜찮았습니다! 비오킬도 커다란 걸로 준비해가고 호스텔을 이용할 때마다 열심히 뿌렸는데 실제로 베드버그를 만나지는 않았어요ㅎㅎ 숙소를 배정할 때마다 방마다 차이가 조금씩 있어서 팀장님께서 매번 배정할 때 고민을 하시곤 했어요..ㅎㅎ 대부분 왔다갔다 하기가 편한 저층을 선호했는데, 저층이 다 좋지만 아침에 모일 때는 엘리베이터에 캐리어가 다 차있어서 일찍 나오셔서 엘리베이터를 타야 했습니다! 반대로 고층을 이용할 때는 아침에 캐리어 싣기에는 비교적 쉬웠습니다!
-여행 정보 : 저희 팀은 런던, 파리까지만 계획을 짜고 나머지는 거의 이동할 때나 전 날 계획을 짜곤 했습니다..ㅎㅎ 도시 간 이동을 할 때 팀장님께서 다음 도시의 정보를 올려주세요! 그럼 저희는 그걸 보고 관광지나 맛집 같은 것들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카톡 자료보다 더 도움을 많이 받은 것은 한글지도!!!!입니다. 한글지도에 나와 있는 1일차, 2일차 코스들을 보면서 동선을 짜기가 편했고, 지도를 통해서 거리를 가늠하는 것도 좋았어요. 한글지도에 맛집들도 많이 나와 있고 언어나 교통편도 상세히 나와 있어서 저희는 항상 한글지도를 들고 다니면서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저희는 생각보다 한식도 굉장히 많이 먹고 마트도 굉장히 많이 갔어요! 한식으로 3분요리를 가져갔는데 생각보다 3분요리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는게 힘들었습니다ㅠ 저희 팀원 중에 한 친구가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않아도 되는 3분요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게 진짜 편리하고 좋았아요! 그리고 캔에 밀봉되어 있는 반찬을 챙겨온 친구가 있었는데 3분요리 못지않게 맛있었어요! 조원들과 배분해서 가져가거나 각자 반찬을 챙기시면 더 풍족하고 맛있게 한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ㅎㅎ
-마지막으로, 제가 이번 여행을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우리 팀원들 덕분입니다! 팀원들끼리 잘 맞지 않아서 따로 다니는 팀들도 많았지만 저희는 여행 스타일, 식성, 씀씀이 등등이 다 잘 맞아서 편안하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트래블을 이용하시는 다른 분들도 모두 즐거운 여행 되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