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월 2차 판타지A를 다녀온 행복한 남자 입니다. 귀찮은 것이 많고, 낯을 많이 가리고, 지극히 평범한 남자가 이렇게 리뷰를 쓰게 만드는 여기트래블의 매력이 무엇인지 지금부터 한번 알려드릴게요!!
보통 배낭여행을 생각하면 혼자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 혼자 갈 생각으로 준비하다 보면 굉장히 막막하실 거예요. 그렇지만 여기 트래블은 조 편성을 해줘서 같이 다니게 해주기도 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게 해주어 다양한 여행 스타일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혼자 여행 다니게되면 어딜 가고 싶지만 가는길이 무섭거나, 또는 혼자 처리하기엔 힘든 일들을 조원과 함께라면 아주 쉽게 일들이 해결되요.
그렇다고 무조건 같이 다닐 필요도 없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기 원할 때 언제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에 돌아와 서로 일상을 공유하다 보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서로 알지 못하는 사람들과 소름 돋는 비슷한 경험을 공유하면서 완전 가족 같은 느낌이 들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저처럼 같이 여행 다닌 사람들과 함께 다음주에 여름 바캉스도 같이 되게 되네요. 또 다른 여행이 곧 시작 됩니다
.
여행을 계획할 때 보통 갈 곳을 들뜬 마음에 정하고 나면 하아....어떻게 이동하지 나라마다 이동할 버스는 어떻게 예약하고 유로스타는 어떻게 예약하고 그러면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여기 트래블만 선택하세요. 모든 것이 해결하고 몸만 맡기면 됩니다. 편안한 자유여행이 시작될 거에요! 물론 도시 내에서 장소를 이동할 때는 지하철,버스를 이용 해야하지만 우리' 한기오 팀장님께'서 원데이 교통 패스권 구매법과 구매장소까지 친절히 알려 주시니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숙소는 기존 패키지 여행과 동남아 여행을 즐기시던 분이라면 다소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여행을 준비해본 사람으로서 다소 비위생적일 수도 있는 게스트하우스를 고민하고 관광을 생각해서 무리하게 장소를 물색하다보면 여행경비의 80%는 숙소 값으로 소비되는데, 여기 트래블은 가성비를 생각하고 자유여행 일정으로 미루어 볼 때 어디든 접근이 어렵지 않은 곳으로 잘 예약해주셔서 그런 면으로 아주 만족한 여행이었습니다.
기막힌 날씨와 옷차림
유럽 날씨는 정말 기가 막혀요.......정말 이렇게 덥고 습해도 되나 싶을 정도 였다가 여기가 천국인가 싶은 날씨와 풍경을 제공해요. 그래서 저는 늘 얇은 바람막이를 가지고 다니려 했습니다. 하지만 더운 경우가 훨씬 많았어요. 만약 본인이 더위에 취약하다 싶으면 지금 시즌은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유럽 실내는 숙소 포함 에어컨이 제공되는 곳이 많지 않아요, 그러니 엄청 더워서 잠시 쉬고 싶을 때는 주변 스타벅스를 찾으세요. 또 다른 천국입니다...ㅋㅋㅋㅋㅋ
보통 여행을 시작하면 마주치는 문제는 예상 밖의 상황들입니다. 소매치기 및 도난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팀장님(인솔자)께서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 주시고 도와주시니 아주 안심이 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중요한 맛집!
팀장님께서는 그동안 많은 여행자들의 제보와 경험들을 바탕으로 맛집을 알고 계셔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개인 적으로 알고 계신 싸고 맛있는 한식집이 있으니 가끔 물어보시면 꿀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우리가 흔히 아는 가이드 같은 역할을 하시는 분이 아니시니 자유여행이라는 주제에 벗어날 만큼 의지하지는 마세요. 그럼 여행이 재미 없어져요!!
시간 약속은 전 세계 만국 공통이다!
일정 중에 야경투어 도시 이동하는 날 등 단체로 시간약속을 지켜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시간약속이 지켜지지 않으면 모든 일정이 딜레이 되고 버스 이동시간이 길어지며 심지어 낮에 잠깐 들리는 소도시 같은 경우 관광할 수 있는 시간이 확 줄어요....또 더 몰 같은데서 쇼핑 할수 있는 시간도 줄고요...그러니 팀장님 말씀에 따라 시간약속을 잘 지키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시간약속이 잘 이루어지면 팀장님께서 깜짝 이벤트도 준비 해주십니다.ㅎㅎ
쓰다 보니 자꾸 여행 다니다 아쉬웠던 순간만 떠오르네요. 제가 쓰는 이 후기가 다음 여행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다니면서 한기오 팀장님께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초반에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해 졸졸 쫓아다니면서 귀찮게도 하고 장난도 많이 치고 연락도 많이 했습니다. 한기오 팀장님께서는 혹시나 팀원들이 지내는 데 문제가 생길까 숙소도 일일이 살펴주시고 교통권도 미리 사두셔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도와주시고 날씨까지 실시간 알려주셔서 여행하는 데 불편함이 없게 서브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다른 인솔자분들도 다 좋으실 거라 생각하지만 제가 직접 만나본 ‘한기오 팀장님’ 이 여행에 함께 한다면 다른 걱정할거 없습니다. 그냥 여행을 즐기시면 될거에요. 3주간의 행복한 기억만 만들어준 여기 트래블과 한기오 팀장님 너무나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