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차 유럽 판타지A 여행후기※ (feat.한기오 팀장님)
6월 2차 유럽 판타지A 여행 후기입니다~!
제 블로그도 귀찮아서 항상 미루고 있지만, 이번 여행을 아주 기분 좋고 알차게 다녀와서 이렇게 후기를 적어봅니다!
우선, 여기 트래블은 유럽 퍼펙트 여행을 다녀온 친구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귀차니즘과 시간 없음에 쫓기는 저에게 딱인 프로그램이었어요.

퇴사 후 속세를 빠르게 떠나고 싶었던 차에 딱 맞는 날짜와 여행지rn구성으로 바로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 저는 마감 직전에 해서 제 값을 냈지만, 고민하고 계시다면 빠르게 할인가로 결제하세요~ 한 푼이라도 아껴서rn떠나요! )
일단 제가 느꼈던 여기트래블의 장점을 몇 가지 적어볼게요!
rnrn
1. rn숙소/이동수단을 따로 예약할 필요가 없다.
퇴사 후 바로 떠나는 여행이라 준비할rn게 많을 것 같아 걱정했는데,
여기트래블에서 알아서 다 예약해주시니 마음 편히 떠날 수 있었습니다.
도시간 이동을 버스로 편히 할 수 있어 캐리어나 무거운 짐을 직접 끌고 이동할 일이 적은 것도 장점입니다!
버스가 생각만큼 편한 건 아니지만, 사람의 몸은 생각보다 적응을 빠르게 합니다.
‘아 저는 버스에서 잘 못 자요..’ 이러던 친구들도 도시 한두군데 옮겨다니다보면,
어느새rn사람도 ON/OFF가 될 수 있구나~ 를 알 수 있게 된답니다~!
숙소가 좀 별로일 수도 있다는 후기를 여러개 보고가서 기대를 아예 하지 않았더니 걱정한 것 보다 괜찮다고 느끼거나,
크게 실망하지 않고 숙소의 부족한 부분을 빠르게 납득하고 받아들이는 것에 문제 없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현지조인으로rn판타지 일정이 끝나고 추가로 혼자 더 여행을 할 계획이어서 비행기표를 따로 예약해야 했습니다..ㅜㅜ
그런데 여기트래블 측에서 제 일정, 비행기티켓에 대해 확인해주시고 제가 돈낭비 하지 않도록 적당한 일정과 티켓을 알아봐주셧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2. rn혼자 떠나지만 혼자가 아닌 여행!
친구들이랑 시간 맞추기도 힘들고, 맞추다간 죽기 전까지 못 떠나겠구나~ 싶어서 여기트래블을 신청한 이유도 있습니다.
각자의 여행스타일과 조원들의 나이를 참고하셔서 조를 나누어 주시는 것 같습니다.
팀 바이 팀이겠지만 저희 조원들은 물론 2차 판타지 친구들 다 성향이 좋았던 터라 여행이 더 즐거웠습니다!
( 항상 조원들과 무조건 같이 다녀야 하는건 아닙니다! 원한다면 조원들과 이야기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아요~)
모두 사진 열정이 대단한 친구들이라 혼자 떠났다면 남기기 힘들었을 인생샷도 남길 수 있었고~
(옷 색깔 맞춰서 입고 사진 찍으면 존예 인생샷 건질 수 있습니다! 참고참고~~)
(또, 누군가 찍어서 남긴 생각지도 못한 제 모습을 발견할rn때 넘나.. 재밌고 다시 기억을 되살릴 수 있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
사람이 여럿이라 맛있는 것도 여러 개 시켜먹을 수 있고~ 회식도 할 수 있고~
무엇보다 치안이 좋지 않은 곳에서도 든든한 조원들, 팀원들과 함께라 걱정없었습니다!
여러분 덕분에 살았어요.. 고맙습니다.ㅜㅜ♥♥♥♥
3. rn자유로운 여행 일정, 실속 있는 현지투어 및 액티비티.
숙소/이동수단은 여기트래블에서 해결해주지만 도시간 일정은 각자 자유롭게 계획하시면 됩니다~
조원들과 간단히 초반 도시 1~2개 정도 계획만 짜고 현지에서 유동적으로rn계획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정이 칼같이 정해져 있었다면 시간에 제약이 많았을 텐데 그런 패키지가rn아니었기에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rnrn저희 조는 자유 일정 속에 여기트래블에서 신청할 수 있는 투어, 액티비티들을 넣어서 더 풍성한 여행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현지 투어 참여하시면 그냥 모르고 지나칠 수도 있는 주요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더rn많이 알고 갈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다 신청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여기트래블에서 신청할 수 있는 액티비티는 패러글라이딩/스카이다이빙이 있습니다.
저는 패러글라이딩만 신청했는데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좋았어요!
정말rn장관이고 절경이고 신이 주신 선물이어서 눈물 찔끔했습니다..ㅜㅜ
스카이다이빙은 따로 해봤는데 저는 패러글라이딩을rn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4. rn여기트래블 제공 정보, 그리고 팀장님의 존재 그자체…★
여기트래블에서 주신 책자, 오티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이 여행 준비에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오티는rn가급적 참석하시는게 좋아요!
rn그리고 우리에겐 ★한기오 팀장님★이라는 든든한rn인솔자가 있었습니다.
기오 팀장님.. 비록 막내시지만 그래도 경력 n년차의rn경험을 공유 받을 수 있다는 것!
도시간 이동할 때 공지방에 숙소, 맛집, 관광지 꿀정보를 보내주십니다! 버릴 정보가 없어요~
(저희 조는 특히 빨래에 미쳐버린 조여서 도시별로 코인세탁소 정보를 받아 잘 이용했습니다ㅎㅎㅎ)
특별히 궁금한 게 있다? 서치해도 못찾겠다? 그렇다면 팀장님께 문의ㄱㄱ~ 친절한 답변이 돌아올거에요!
rn그러나 팀장님은 가이드가 아니세요!
너무 의존하게 되면 팀장님도 힘드시고, 자유여행의 의미가 없어지게 되겠죠..? 이 점은 꼭 숙지해주셔야rn합니다!

( 마지막날rn팀장님의 선물.. 갬동 그자체..★ )
여행 때 챙기길 잘했다 싶었던 것들 공유드릴게요!
rnrn
1. rn비오킬
배드버그의 명성을 익히 들어서 500ml 2통 챙겨가서 다 털고왔습니다.
저희 조의 큰 목표가 2가지 있었는데 그 중 하나가 배드버그 안 물리고 오기였습니다ㅜㅜ!
다들 넉넉히 챙겨와서 배드버그가 얼씬도 못했을거라 자부합니다.
뿌리는게 습관이 돼서 집에 돌아와서도 왠지 침대에 뿌리고 싶었어요. 아무튼 무겁더라도 꼭 여유있게 챙겨가세요!
rn
rn
2. rn소매치기 방지 물품
저희 조의 큰 목표 2가지 중 나머지 하나 소매치기 방지!!
요즘은 소매치기 방지 가방이rn많이 나오는데 구매하면 물론 좋겠지만,
구매하지 못했을 경우 앞으로 잘 메고 자물쇠 정도만 잘 갖춰도rn괜찮았습니다. ( 조원들끼리 계속 서로 신경써주세요~! )
rn핸드폰을 손목에 걸 수 있게 해주는 고리? 그건 꼭 챙기세요!
여기트래블 오티 때 나눠주시는데 잊지 말고 꼭 챙기세요! 저는 여행rn중간에 끈이 끊어졌어요ㅜㅜ
1000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으니 여분 챙겨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rn
rn
3. rn비상약
아무리 체력이 좋고 건강한 사람이라도rn긴 여행기간동안 다들 한번씩은 아프더라구요.
감기약, 소화제, 지사제, 염증약, 진통제, 파스 등등 챙겨가면 본인이나 다른 팀원들이 필요할때가 꼭 생깁니다!
4. rn선크림/선글라스
유럽의 햇빛 강력합니다.. 우리의 눈 소중해요.. 선글라스 가져오길 오백번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선크림도 넉넉하게 챙기는 게 좋습니다. 경험상 어차피 선크림rn발라도 탑니다..
그래도 우리의 피부 소즁해요.. 역시 바르는rn게 더 피부에 좋겠죠..?
5. rn보조배터리/선풍기
사진을 많이 찍다 보니 배터리가rn빠르게 사라지게 됩니다. 보조배터리 2개 가져갔는데 돌려가면서rn유용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여름엔 손 선풍기 꼭 챙기세요! 여유가 되신다면 선풍기도 2개 챙기셔서 돌려가면서 쓰기!
마지막으로 이번 여행에서 가장 크게 남은 것은 같이 멋진rn풍경을 보고, 맛있는 걸 먹고, 함께 지내던 친구들인 것rn같습니다!
다들 덥고 힘들던 때도 있었을 텐데 항상 좋아요~~♥를rn유행어처럼 말하고, 긍정적으로 여행에 함께해준 동행들 고마워요!
좋은 사람들과 여행할 수 있게rn해주신 여기트래블도 감사합니다!
저희와 여행하면서 고생하시고 지금도 유럽의 무더위 속에서 노동중이실rn한기오 팀장님께도 감사합니다~! 팀장님 화이팅..!
여행 이후에도 계속 연락하고 있는 친구들이랑 여행도 가기로 했습니다!! 희희!
우리 여행이 미뤄졌지만 꼭 빨리 만나자구~~~~ 그때까지 다들 건강하라구~~~~~
팀장님!! 돌아오시면rn6월 2차 판타지 친구들과 서울이든 어디서든 다같이 만나여~~~

그럼 저는 20000~~~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