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오자마자 적고 싶었지만, 뜻밖에 출근으로 지금에야 적네요.
7월 퍼팩트 여유의 저세상 텐션과 매일 “부팀장님~”을 외치는 걸 담당했던 4조 팀장입니다 :)
(후기를 적으려니까 부팀장님이랑 팀장님이 너무 보고 싶네요ㅠㅠㅠㅠ)
꼭 알고 가야 할 TIP!
1.배드버그 무시하지 마세요. 제발 약 (바르는약- Fenistill/ 먹는약: Cetirizine) 둘 다 챙겨가세요ㅠㅠㅠ
누가 배드버그 물리겠어! 라고 외친 지난날의 저를 후회합니다. 비오킬 미친 듯이 뿌려도 물릴 사람은 물린다고 합니다. 500ml 비오킬 각자 가져와서 미친 듯이 뿌려도 물렸습니다. 그리고 500ml 부족해서 로마에서 2개 더 샀어요.
* 약 사진 첨부했어요!!
2. 조원과 함께 준비하면 편해요.
- 저희조는 사전 미팅하고 따로 만나서 단체로 구매하면 좋은 물건 샀습니다.
- 커피포트(작은거 사서 쓰시고 버리고 오세요), 모기향, 다이소 빨래줄 (거의 매일사용합니다), 섬유유연제, 종이세제 (둘은 조당 두 묶음이면 충분할거에요!), ★돗자리★ (생각보다 꿀템입니다)
3. 비상약 챙기기
- 감기약, 소화제, 멀미약, 버물리, 후시딘, 타이레놀, 밴드 이건 꼭 챙기세요~
4. 꼭 챙겨 가세요. (여름기준입니다)
- 휴족시간, 보조가방, 셀카렌즈 (저희조 최고의 아이템1), 두피팅쳐( 두피 시원하게 해주는거에요, 저희조 최고의 아이템2), 손풍기
5. 사진, 영상 찍으세요!
- 사진 찍는거 좋아하신다면 스냅사진 한국에서 예약하고 가셔도 좋아요.
- 영상!! 저희조는 영상 덕후들이였습니다. 나라 마다 이동하면서 ‘걸어서 세계 속으로’를 찍었어요. 영상을 160개 정도 찍었어요!! 가끔 생각나면 봅니다. 재밌어요!!
★나라별 팁!★
영국
- 세븐시스터즈 꼭! 가세요.
- 런던아이 한국에서 예약하고 가시면 편해요. 굳이 패스트트랙은 필요없을 것 같네요.
- 런던브릿지 아래 펍에서 맥주 한잔 해보세요~
- 세인트폴 대성당 예뻐요. 전망 보러 올라갈 때 각오하고 올라가세요. 두오모대성당 만큼 계단도 많습니다. 대신 전망 예뻐요!!! 가치 있는 곳이에요.
파리
- 에펠탑 앞에 앉을 때는 돗자리 꼭!!! 사용하세요( 배드버그 주의ㅠㅠㅠ)/ 피크닉 때 사용한 돗자리는 꼭!!! 버리세요
- ★지베르니★ 왜 안가세요?? 왜!! 지베르니의 아름다움을 모르죠!! 모네의 정원을 현실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림 속에 들어간 느낌!! 지베르니 기차타고 가는거 어렵지 않아요. 꼭 가보세요.
- 사이요궁에서 밑으로 내려가면 에펠탑 사진 명당이 있답니다.
- 파리는 디저트의 나라!!! 팀장님이 추천해주시는 디저트 집은 다 맛집!! 그 중 최고 “ STOHRER” 제발 가세요ㅠㅠㅠ 밀페유 최고!!
스위스
- 언제나 스위스는 좋아요. 물가가 비싸면 마트를 이용하면 불편하지 않아요~
- 하이디 옷은 한 번쯤 입어 보면 좋습니다.
- 융프라우 갔다가 하이킹 하실 때 길 잘 보고 가세요ㅠㅠㅠ 저희조는 길을 잘 못 들어서 죽음의 하이킹 했습니다.
- 융프라우 올라갈 때 물 챙기세요!! 저는 고산병 약도 먹고, 1.5L 물도 챙겨가서 다 먹었습니다. 우리 모두 소중하니까~ 물 많이 챙기세요
- 뮤렌은 진짜 통나무밖에 없습니다ㅠㅠ
이탈리아
- 덥다 덥다 하지만 진짜 더워요ㅠㅠ 여름에는 더위를 피하는 아이템( 쿨링템들!! 두피팅쳐, 쿨링선스프레이, 양산,
손풍기) 다 챙기세요
- 브라노섬에서 사진찍을 때 합성할 때 포즈 생각하고 가세요~
- 젤라또 많~~~이 드세요. 지올리띠 너무 맛있어서 계속 생각나네요.
- 에스프레소 드세요. 커알못이지만 에스프레소 맛있어요!! 커피랑 젤라또 때문에 더워도 이탈리아는 또 가고 싶은 곳입니다!!
- 소도시 티볼리는 분수와 빛의 도시입니다. 남부투어가 뻔하다면 새로운걸 원한다면 추천합니다.
부다페스트
- 야경! 야경 밖에 없어요!!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 국회의사당 앞에 도나우강을 보면서 벤치에 앉아서 노래 들으면 운치있고 좋아요~좋아하는 노래와 함께 해 보세요.
체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 제가 애정했던 스트라호프 수도원은 운치있고 좋아요~
-수도원 옆에서 생맥주 먹으며 여유를 즐겨 보세요~
-프라하성 스타벅스에 앉아서 인증샷도 찍고, 까를교 걸으면서 굴뚝빵 드세요!!
★ !!마지막으로, 저랑 같이 여행했던 4조!!!★
우리 조원들에게 너무 고마워요!! 매일 시끄럽게 부팀장님 따라가도 뒤에서 기다려주고, 하고 싶다고 말하면 다 좋게좋게 이야기 해줘서 그래서 30일 너~~~무 행복했어요!!
부산깍쟁인줄 알았는데 예스걸& 도라애몽 혜선이♥ 나보다 언니 같고 어른스러운 지은이♥ 아직 챙김이 필요한 영아♥ 같이 있으면 즐겁고 유쾌하게 해주는 정은이♥
우리 4조 모두모두 너무 고마워ㅠㅠㅠㅠ 30일동안 스펙타클하고 못난 나와 함께 해줘서 너무 즐거웠어!!
내가 이 글을 작성하는건 모두 너희에 대한 고마움 덕분이였어~ 4조 혜선이 보러 부산 내려갑시다!!
★7월 1차 퍼팩트 여유 모든 분들~ ★ 제가 무슨 인복이 넘쳐서 이렇게 좋은 사람들을 만나 싶을 정도로 좋은 분들이였어요♥ 한명, 한명이 모두 함께 하는 퍼팩트 여유팀이 돼서 너무 좋았어요!! 여유팀 어디서든 정모하면 저 불러주세요!! 일 때려치고 달려갑니다~~
♥ 제가 사랑하는 팀장님, 부팀장님!! ♥
얼마나 좋아하시는지 제가 표현 많이 해서 느끼셨죠!!!! 표현한거에 비해 함께 했던 시간이 별로 없어서 아쉬었어요ㅜㅜㅜ 다음에 여행가면 더 많은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또 여행가고 싶게하는 마법을 가지신 분들이네요~
회사에 놀러가면 만나주시는거죠!! 특히!!! 부팀장님!!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