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 여기트래블에서 제공되는 안내책자와 미니지도, 현지에서 기오팀장님의 카톡 정보(무계획이라도 여행가능.)
- 전용 버스로 이동(이동시간이 길지만 부족한 잠을 잘 수 있음, 유일하게 소매치기 걱정 없음.)
- 4명씩 한 조(비슷한 나잇대, 여행스타일에 맞춰서 조를 짜주셔서 조원들이랑 잘 맞음.)
- 자유로운 여행(나라별 이동할 때 말고는 여행일정에 관여를 안 해서 자유롭고 편함.)
- 한기오 팀장님(현지에서 위급상황이나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팀장님이 도와주셔서 안전함? 든든함?)
*단점
- 타이트한 일정(자유여행이지만 한 나라에 머무는 시간이 짧음, 2~3일에 한 번씩 짐을 싸야 돼서 힘듦.)
- 단체생활(다른 나라로 이동하거나 투어가 있을 때, 미리 준비물을 안 챙겨오거나 시간약속을 안 지키는 사람들이 있어서 시간이 지체됨.)
- 숙소(다른 사이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숙소위치가 안 좋거나 숙소상태가 안 좋은 곳이 있음. 특히 스위스)
* 여름의 유럽은 백야로 해가 늦게 져서 야경보기가 힘들고, 날씨가 더운데 에어컨 없는 숙소가 많습니다. (파리 42도)
* 비오킬이랑 폴딩백은 꼭 가져가세요.
* 지퍼팩이나 비닐을 가져가시면 유용합니다.
* 한식은 많이 가져갈수록 좋습니다. (로마에서 이틀 연속으로 한식당 감. 로마에 '가인'이라는 한식당 꼭 가보세요. JMT)
**한기오 팀장님~ 저희 조가 노장이라 많이 배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슬프네요.....
체코에서 너무 망친 머리스타일은............ 이제 좀 괜찮으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