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유럽 판타지A 10월2차/이해민팀장님

이름 조성미 이메일

1022~1112일 유럽판타지후기입니다.~!!

 

저는 사실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 말고는 거의 자유여행만 다녀왔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들과의 단체 여행에 대해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직장인이기도 하고 3주정도 유럽 여행을 계획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없어서 즉흥적으로 여기트래블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여러 여행사를 비교해보고 찾아본 것이 아니라 걱정이... ㅠㅠ하지만 다녀오고 나서 좋은 조원 및 동생들을 만나게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그럼 여행을 하면서 준비해야 할 사항과 장단점을 적어 볼게요.~~!!

 

준비물

1. 환전

저는 여기트래블에서 알려주신 환전 금액만 챙겨 갔어요.

180파운드/800유로/50프랑(융프라우는 별도로 카드결제)/1500코루나

쇼핑을 하지 않는다면 충분하구요. 숙소에서 조식도 제공이 되고 이동을 할때는 버스안에서 거의 하루 종일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휴게소에서 사먹는 날도 있어서 너무 많이 환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패러글라이딩이나 융프라우 올라가는건 카드결제가 더 좋은거 같아요.(날씨에 따라 취소 대비)

 

2. 커피포트 

커피포트는 조별로 하나씩 필요한거 같아요. 컵라면을 많이 먹는 조는 있으면 진짜 잘 씁니다. (저희는 술을 거의 매일 마셔서 해장용으로도 새벽에 먹었어요.)

 

3. 비오킬

비오킬은 필수로 필요해요. 숙소가 다 좋은 건 아니기 때문에 조별로 큰걸로 준비 해주세요.

 

4. 도난방지줄

이탈리아에서는 확실히 소매치기가 많아요. 저도 당할뻔했는데 뒤에서 같이 다니는 조원들이 봐줘서 살았답니다. 조원들끼리 서로서로 잘 봐주세요.

 

5.

옷은 휴대하기 간편한 옷, 잘 구겨지지 않는 옷으로 챙겨가시면 좋을거 같아요. 동유럽 쪽은 좀 춥기 때문에 두꺼운 외투도 하나 꼭 필요합니다.

 

장점

1. 도착하는 도시마다 팀장님께서 너무 설명을 잘 해주시고 교통과 맛집 정보에 대해서도 바로바로 피드백 해주셔서 좋았어요.

 

2. 비슷한 연령대의 조원들로 구성을 해줘서 즐거웠습니다.

 

3. 짐이 무거워도 전용버스가 있어서 부담이 되지 않아 좋아요.

 

 

단점

1. 숙소 복불복입니다. 캐리어 피기도 힘들 정도로 좁은 곳도 있구요. 냄새가 나는 숙소도 있었어요. 다행히 오래 머무는 숙소가 아니여서 괜찮았구요. 그래도 대부분은 좋았습니다.

 

2. 조식은 너무 기대하지 마세요.

 

큰 단점은 없습니다.

 

처음 여행을 시작할때는 3주가 길게만 느껴졌는데 막바지 여행에서는 끝나는게 너무 아쉬웠습니다유럽여행을 꼭 가야지 했는데 즉흥적으로 계획하고 다녀온거 생각하면 여기트래블은 너무나 좋은 선택이였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걱정NO 고민NO 빨리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