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제 인생 처음 유럽여행 조이풀 2월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유럽을 엄청 가고 싶었지만 기회가 없었는데 마침 기회가 생겨 알아보다가 여기트래블을
알게되어 신청해서 재밌게 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간단하게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사진을 원래 잘 안찍습니다ㅋㅋ.)
저는 개인사정으로 인해 OT 참석을 못해 자세한 설명은 듣지 못했습니다.
OT날에 조원들이 정해지고 톡방이 만들어 지는데, 거기서 참석한 조원이 있어 조장님이 설명들은 것을 대강 설명해주고,
사진도 보내주면서 주의 할 것들,챙겨야 할 것들, 여행 꿀팁 등 정보를 얻었습니다. (시간만 괜찮으시면 OT참석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15박 16일 영국(런던),프랑스(파리,디종),스위스(인터라켄),이탈리아(밀라노,베네치아,피렌체,로마) 코스였습니다.
3박4일이나 4박5일이면 그렇게 빡세게 준비를 안해도 대강 하면 되는데, 제 생각엔 15일인데 이 정도 코스면 미리 알차게 준비해야
차질 없이 여행을 갔다 올 수 있을까 싶어 조원끼리 여행 일정 회의를 했습니다.
최소 동선으로 조원이 OT때 받은 안내 책자를 참고하여 무리하지 않게, 여유롭게 일정을 짰고, 입장권이 있는 곳은
미리 한국에서 예매후 표를 출력하기로 했습니다.
*여행꿀팁(참고사항)
1. 컵밥하고, 컵라면, 볶음김치(비비고) 조원들이랑 나눠서 챙기는걸 추천 드립니다.
2. 나무젓가락, 종이컵 소량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3. 한식당, 아시안마트는 어디 도시든 다 있습니다.
4. 비오킬 꼭 챙기세요.
1. 영국(런던)
첫 여행지 런던입니다.
4시쯤 체크인하여 부랴부랴 빨간색 2층 버스를 타고 런던아이로 달려왔습니다.
날씨는 흐리지만 런던아이에서 보는 야경은 정말 훌륭합니다.
꼭 런던아이에서 야경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인태 팀장님 첫 인솔투어~~ 레스터스퀘어 거리, 트라팔가 광장, 내셔널갤러리 이렇게 진행이 됩니다.
간단한 설명도 해주시고 꿀팁도 드리니 한 번 참석해 보세요~
그리고 레스터스퀘어 거리에 가면 레고매장과 m&m매장이 있는데 꼭 구경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레고로 만든 런던의 랜드마크들이 있는데 신기하고 귀엽습니다.
런던에는 여러 성당이 있는데 저는 웨스터민스터, 세인트 폴 대성당 이렇게 가봤는데
웅장하고 경건하고 경이로웠습니다. 유럽에 오시면 대표적인 성당들은 한 번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버거앤랍스터‘ 라는 음식점이 있는데 가격은 좀 나가지만 드셔보시면 후회는 안합니다 .
정말 맛있어요~♥
버킹엄 궁전 꿀TIP을 드리자면 교대식 요일 및 시간이 있으니 확인하셔야 합니다.
(매일 하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교대식 시작 1시간 전에 도착해 궁전 담벼락 쇠창살에 자리를 잡으세요. 교대식은 궁전 안에서 진행이 되는데 사람이 워낙 많아서
그 자리에 없으면 보지도 못합니다.
저는 이렇게 행진하는 것만 봤습니다. ㅠㅠ
해리포터 스튜디오 갈 때 전용버스 포함 입장권을 샀는데 좋았습니다. 편하게 갔다왔어요.^^
2. 프랑스(파리)
최인태 팀장님의 2번째 파리 몽마르뜨 언덕 투어가 있는데 참석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투어 끝에 디저트를 주십니다. 진짜 맛있어요~~
파리(샹젤리제 거리)가시면 본격적인 쇼핑을 할 수가 있는데 진짜 맘에 드시는거 아니면
피렌체 더몰이나 이탈리아에 가서 사셔도 됩니다.
파리의 대표적인 먹거리하면 푸아그라, 에스까르고(달팽이)인데 한 번쯤 도전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맛도 괜찮고 비리지도 않아요.
루브르는 꽤 크니까 시간을 좀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펠탑은 역시 야경입니다. 샤이오 궁에서 인생샷 꼭 남기세요~
3.프랑스(디종), 스위스(인터라켄)
디종은 프랑스의 작은 도시입니다. 걸어서 충분히 투어가 가능해요.
스위스 인터라켄 가시면 꼭 융프라우 가보세요 ㅠ.ㅠ
제가 도착할 때는 날씨가 안 좋아서 뮤렌을 갔다왔습니다.
스위스의 자연풍경은 정말 그림입니다. 아무곳이나 찍어도 그림처럼 나오니
사진 많이 찍으세요~
4.이탈리아(밀라노)
비둘기가 엄청 많은 밀라노대성당을 보고, 성당 옆에 바로 백화점이 있는데 일반 백화점과는 다르게 생겼고,
이렇게 운이 좋으면 화보촬영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탈리아 오셨으면 1일 1젤라또는 필수입니다.
5.이탈리아(베네치아)
베네치아는 환상적입니다. 알록달록한 곳은 ‘부라노‘라는 섬입니다. 이렇게 인증샷도 남기고
마을만 돌아다녀도 아름답고 환상적입니다. 베네치아에서 곤돌라를 못탔는데 6명 모아서
같이 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베네치아 아경투어를 신청 했는데, 이탈리아에서 거주하시는 한국분이 오셔서 설명을 해주시는데
여러 정보들도 얻고 설명도 재밌게 해주셔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플로리안 카페 사진인데 가이드님 말로는 세계최초로 생긴 카페 라고합니다.
6.이탈리아(피렌체)
피렌체에 도착하기전 ‘더 몰’을 잠시 들리는데 여기서 플렉스 하실 분들은 하셔야 합니다.
명품들 가격이 한국보다는 훨씬 저렴하니.. 돈 있으신 분들은 잘 건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피렌체 두오모성당 꼭대기 올라가실려면 운동화를 신고 오세요. 다 계단입니다.
피렌체는 하루면 다 둘어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시간이 없었지만 되시는 분들은 피사의탑을 보고 오셔도 됩니다.
그리고 꼭 티본스테이크를 드셔보세요~
7.이탈리아(로마)
바티칸 현지가이드 투어를 신청 했습니다. 아침일찍 출발하긴 하지만 피곤하시다고 안가시면 정말 후회합니다.
미켈란젤로, 라파엘로의 그림과 조각을 보실 수 있는데 말이 안나올 정도로 화려하고 섬세하고 웅장하며
그 분위기에 압도 당합니다.
가이드님의 설명이 재밌어서 시간이 후딱 갑니다. 꼭 신청하세요~
마지막 여행지 로마입니다.
이탈리아가 영국, 프랑스, 스위스 보다 확실히 관광객이 제일 많은 나라인거 같습니다.
로마에서 노을은 핀초언덕에서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음악소리와 함께 노을을 보면 정말 아름답습니다.
-여행후기-
2/3 ~ 2/18 여행이 정말 후딱 지나갔습니다. 언제 유럽은 다시 갈지 모르겠지만..ㅜㅜ 우리10조님들 정말 즐거웠습니다.
성격도 잘 맞고, 배려도 해주시고, 사진도 잘 찍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희를 인솔해 주신 최인태 팀장님도 감사드립니다.
제 인생에서 가장 즐거운 여행이였고, 만약 다시 간다면 여기트래블을 통해 다른 곳으로 가고싶어요~
이 추억 평생 간직할께요...♡
-TH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