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여기트래블 7월 1차 유럽 판타지로 유럽세미패키지 여행을 다녀온 사람입니다.
이번 유럽자유여행을 통해 제가 느낀 후기를 진솔하게 남깁니다!
제 후기를 통해 많은 분들이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베르사유 궁전 천정화
rnrn
rnrn
- 보통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일정의 수수료를 더 지불해야하죠.
그럴 때마다 수수료 솔직히.. 전 아깝더라구요. 하지만 트래블월렛 카드는 그런 수수료가 일절 없습니다.
해당 카드는 통화를 미리 충전하는 선불식 충전 시스템이어서(체크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할 때마다 충전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교통 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해서 저는 런던에서 별도로 교통권을 끊지 않고 해당 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했습니다.(다만 런던 이외의 나라에서는 교통권을 끊는 것이 더 저렴해서 교통 기능은 런던에서만 이용했습니다. 해당 카드가 모든 곳에서 다 교통 카드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어 내가 다닐 도시에 해당 카드로 교통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스위스, 체코에서는 해당 카드를 이용할 수 없으니 해당 카드 외 별도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인 상세한 내용은 네이버에 트래블월렛 카드를 검색하셔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rnrn
- 본인이 현재 대학생이라면 국제학생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많은 미술관과 박물관 혹은 관광명소에서 국제학생증을 통한 입장료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국제학생증 발급해주는 곳이 여러 곳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ISIC를 추천합니다.
(ISIC가 제일 보편화 되어있는 것 같더라구요)
유효기간은 1년 정도이며 발급은 유료입니다. 본인의 대학교가 제휴 학교일시 발급비가 할인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발급이 무료는 아니기 때문에 국제학생증을 발급받는 것이 이득이 될 정도로
본인이 가고 싶은 관광명소가 국제학생증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은 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ISIC 홈페이지 참고하시면 됩니다.
rnrn
rnrn
rnrn
- 유럽여행에 가시면 한식이 그리워질 때가 정말 많습니다. 설령 한식 식당에서 식사를 한다 하더라도 중간 중간에 한식이 생각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서 컵라면을 먹게 될 때가 옵니다ㅋㅋ 전기포트가 없는 숙소도 있기 때문에 그럴 때를 대비해서 여행용 전기포트를 하나 가져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냥 전기포트는 너무 크고, 여행용 전기포트를 구입하시면 크기도 작고 편리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적극 추천합니다.(해외에서 연결 가능한 전기포트인지도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rnrn
rn rn
rnrn
- 나는 철인이다. 한국에서 감기 같은 거 걸려 본적 거의 없다 하시는 분들도 비상약과 영양제는 꼭 챙겨가세요. 유럽은 환경이 저희랑 다른 데다가 자유 일정을 여유롭게 계획했을지라도 체력이 고갈되기 쉽기 때문에 몸살약, 감기약 등의 비상약과 영양제는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유럽은 약 값도 굉장히 비싸기 때문에 미리 챙기시는 걸 추천해요.
* 그 외의 항공권, 뮤지엄 패스 등의 내용은 타 후기에도 많이 나와있어 생략하겠습니다.
rnrnrn
rnrn
rnrnrn
- 오스트리아는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국가입니다. 그래서 오스트리아 다닐 때는 옷도 나름 정숙하게 입고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ㅋㅋ 클림트와 에곤 쉴레의 작품들을 영접할 수 있는 곳이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오페라 하우스도 너무 아름다웠구요. 스와로브스키의 본가이기도 해서 매장도 한번 들려서 구경해 보시는 걸 추천 합니다ㅎㅎ 비엔나 커피랑 립은 꼭 드셔 보시구요!
rnrn
- 체코는 동유럽의 아름다움을 담당하고 있는 나라인 것 같습니다. 작지만 도시 곳곳이 전부 낭만적입니다.야경은 말할 것도 없이 아름답구요ㅠㅠ 까를교에서 인생샷 남기시구 프라하 성도 들러보세요! 프라하에는 독일 문학의 거장인 프란츠 카프카 박물관과 아르누보 예술의 거장인 알폰스 무하의 박물관도 있으니 예술 및 문학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들러보시는걸 추천합니다!
rnrn rn
rnrnrn
rnrn
- 유럽은 소매치기도 많고 언어 장벽도 있어 처음 가시는 분들이라면 여행이 다소 염려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저녁이 되면 치안이 보장되지 않은 곳들이 종종 보이기 때문에 유럽자유여행을 처음 가시거나 익숙지 않으신
여성분들께서 혼자 가시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30 유럽세미패키지가 확실히 여러 인원이 함께 다니기 때문에 덜 위험하고,
변수가 생기더라도 팀장님께 여쭤보면 되기 때문에
처음 가시는 분들께 유럽세미패키지여행 여기트래블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rnrnrn
rnrn
rnrn
rnrnrn
rnrnrn
- 유럽자유여행을 다니면서 가장 큰 문제점이 되는 것이 바로 이동할 때마다 짐을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것이죠.
여기트래블은 국경을 넘을 때 혹은 다른 도시로 이동할 때마다 버스를 타기 때문에 이동할 때 짐 때문에
어려운 점은 전혀 없다는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이동할 때마다 짐 때문에 고단할 것 같아 걱정되시는 분들께 여기트래블을 적극 추천합니다.
<후기를 마치며..>
저는 여태까지 여행을 거의 혼자 다녔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함께 하는 여행도 굉장히 매력적이라는 것을 많이 느끼고 왔습니다. 또한 민정희 팀장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여행하다 헷갈리는 부분,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여쭤볼 때도 상세히 답변해주시고 도시 곳곳의 맛집도 추천해주시고 찢어진 제 폴딩백도 꿰매주시고ㅠㅠ 팀장님 덕에 한층 더 알차고 행복한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인연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였어서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여기트래블 앞으로도 계속 흥하시길 바랍니다. 민정희 팀장님, 저희 조원 친구들, 그리고 다른 조원 분들 모두 감사했습니다! 또 만날 날을 기약하며 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