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세미패키지 2030 유럽자유여행 후기 22년 7월 (민정희 팀장님)

이름 강해연 이메일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여기트래블 7월 1차 유럽 판타지로 유럽세미패키지 여행을 다녀온 사람입니다. 

이번 유럽자유여행을 통해 제가 느낀 후기를 진솔하게 남깁니다! 

제 후기를 통해 많은 분들이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베르사유 궁전 천정화

 

 

 


rnrnrn

<유럽세미패키지여행 전 미리 챙기면 좋은 준비물>

 

rnrn


rnrn

 

1. 트래블월렛 카드

 

 

rnrn



- 보통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일정의 수수료를 더 지불해야하죠. 

  그럴 때마다 수수료 솔직히.. 전 아깝더라구요. 하지만 트래블월렛 카드는 그런 수수료가 일절 없습니다.

  해당 카드는 통화를 미리 충전하는 선불식 충전 시스템이어서(체크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할 때마다 충전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교통 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해서 저는 런던에서 별도로 교통권을 끊지 않고 해당 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했습니다.(다만 런던 이외의 나라에서는 교통권을 끊는 것이 더 저렴해서 교통 기능은 런던에서만 이용했습니다. 해당 카드가 모든 곳에서 다 교통 카드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어 내가 다닐 도시에 해당 카드로 교통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스위스, 체코에서는 해당 카드를 이용할 수 없으니 해당 카드 외 별도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인 상세한 내용은 네이버에 트래블월렛 카드를 검색하셔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rnrn

 

2. 국제학생증

 

rnrn



- 본인이 현재 대학생이라면 국제학생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많은 미술관과 박물관 혹은 관광명소에서 국제학생증을 통한 입장료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국제학생증 발급해주는 곳이 여러 곳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ISIC를 추천합니다.

(ISIC가 제일 보편화 되어있는 것 같더라구요)

유효기간은 1년 정도이며 발급은 유료입니다. 본인의 대학교가 제휴 학교일시 발급비가 할인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발급이 무료는 아니기 때문에 국제학생증을 발급받는 것이 이득이 될 정도로 

본인이 가고 싶은 관광명소가 국제학생증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은 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자세한 내용은 ISIC 홈페이지 참고하시면 됩니다. 

 

rnrn

 

rnrn

 

3. 여행용 전기포트

 

rnrn

- 유럽여행에 가시면 한식이 그리워질 때가 정말 많습니다. 설령 한식 식당에서 식사를 한다 하더라도 중간 중간에 한식이 생각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서 컵라면을 먹게 될 때가 옵니다ㅋㅋ 전기포트가 없는 숙소도 있기 때문에 그럴 때를 대비해서 여행용 전기포트를 하나 가져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냥 전기포트는 너무 크고, 여행용 전기포트를 구입하시면 크기도 작고 편리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적극 추천합니다.(해외에서 연결 가능한 전기포트인지도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rnrn

 

 

rn rn

4. 약, 영양제

 

rnrn

- 나는 철인이다. 한국에서 감기 같은 거 걸려 본적 거의 없다 하시는 분들도 비상약과 영양제는 꼭 챙겨가세요. 유럽은 환경이 저희랑 다른 데다가 자유 일정을 여유롭게 계획했을지라도 체력이 고갈되기 쉽기 때문에 몸살약, 감기약 등의 비상약과 영양제는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유럽은 약 값도 굉장히 비싸기 때문에 미리 챙기시는 걸 추천해요.

 

 

* 그 외의 항공권, 뮤지엄 패스 등의 내용은 타 후기에도 많이 나와있어 생략하겠습니다.



 

rnrnrn

< 유럽자유여행, 국가 별 여행 후기>

 

rnrn

rnrn

1.영국, 런던

rnrn




- 영국의 느낌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세련된 나라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물가가 악랄하긴 하지만요.. 교통도 편리한 편이고 소매치기도 별로 없어서(그렇지만 방심은 금물!) 굉장히 맘 편하게 다녔습니다. 빅벤, 런던아이, 타워브릿지, 내셔널 갤러리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런던의 뮤지컬은 꼭 한번 관람해보세요! 퀄리티도 정말 대박이구.. 전 오프닝 시작하자마자 감동의 눈물이 나올 뻔 했어요ㅜㅜ

rnrnrn

rnrnrn

2.프랑스, 파리 스트라스부르

rnrn





- 프랑스는 정말 낭만의 나라입니다.. 왜 많은 예술가들이 파리에서 영감을 얻었는지 잘 알 수 있었습니다.
미술관과 박물관의 천국이기 때문에 예술 쪽에 관심 많으신 분들이라면 정말 좋으실 거에요. 이 외에도 유럽자유여행 중에 파리 디즈니랜드에 가셔서 밤에 하는 일루미네이션을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디즈니랜드 성에 불빛을 쏘는 쇼인데, 정말 예쁘고.. 그냥 입이 벌어질 정도로 황홀합니다.  디즈니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그 순간만큼은 환상에 잠기실 거에요ㅜㅜ 스위스로 이동하는 중에 들른 스트라스부르라는 소도시도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이 도시가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모티브가 된 도시라는데 지브리 팬 분들은 여기서 꼭 인생샷 한번 남겨보세요! 

rnrnrn

rnrnrn

3. 스위스, 베른 인터라켄

rnrn




- 스위스는 유럽의 '자연'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유럽의 자연 이미지를 떠올릴 때 생각나는 풍경이 스위스 그 자체에요. 그래서 자연 경관이나 깨끗한 환경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스위스가 정말 인상 깊게 남으실 것 같아요. 베른은 독일의 느낌이 많이 드는 도시이고, 인터라켄은 융프라우라는 산이 있는 곳입니다. 7월인데도 융프라우는 설산이더군요.. 유럽세미패키지 출발 전에 따뜻한 옷 챙기셔서 융프라우 오르실 때는 꼭 따뜻하게 입으세요.

rnrn

4. 이탈리아 - 밀라노, 피렌체, 시에나, 로마, 베네치아

rnrnrn








- 이탈리아는 제가 가장 기대한 여행지인데요. 옛 건축물들이 도시 한가운데에 그대로 남아있어 힙한 느낌과 함께 예술적인 감각을 안겨주는 나라였습니다. 특히 저는 로마를 너무 너무 가보고 싶었는데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유럽자유여행이라도 여기트래블에서 진행하는 바티칸 투어는 꼭 들어보세요! 바티칸 박물관이 워낙에 넓어서 혼자 다니면 유명한 작품들도 다 못 본 채로 돌아올 수도 있는데 투어를 하니 너무나 알찼고 박물관 내를 헤매는 일도 없이 유명한 작품들도 볼 수 있어서 정말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게 유럽세미패키지여행의 장점이 아닐까요? ㅎㅎ 베네치아의 부라노섬은 아이유의 하루 끝 뮤직비디오 보신 분이라면 가보고 싶으실 것 같은데 꼭 가보세요!! 알록달록하고 정말 예쁩니다ㅠㅠ 그리고 젤라또 무조건 드시구요.. 너무 맛있어요 정말.. 피렌체에서는 티본 스테이크 꼭 드셔보세요!

rnrnrn

5. 슬로베니아

rnrn


- 슬로베니아는 아기자기하면서 깨끗한 느낌의 유럽 국가였어요. 오스트리아로 가면서 잠시 들렸기에 짧은 시간이었음에도 그 안에 다 둘러볼 수 있을 만큼 작고 아기자기한 느낌의 국가였습니다. 핑크색 성당이 정말 예뻤어요ㅎㅎ


rnrn

6. 오스트리아 - 비엔나

 

rnrnrn





- 오스트리아는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국가입니다. 그래서 오스트리아 다닐 때는 옷도 나름 정숙하게 입고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ㅋㅋ 클림트와 에곤 쉴레의 작품들을 영접할 수 있는 곳이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오페라 하우스도 너무 아름다웠구요. 스와로브스키의 본가이기도 해서 매장도 한번 들려서 구경해 보시는 걸 추천 합니다ㅎㅎ 비엔나 커피랑 립은 꼭 드셔 보시구요! 


rnrnrn

7. 체코 - 체스키크룸로프, 프라하

 

rnrn






- 체코는 동유럽의 아름다움을 담당하고 있는 나라인 것 같습니다. 작지만 도시 곳곳이 전부 낭만적입니다.야경은 말할 것도 없이 아름답구요ㅠㅠ 까를교에서 인생샷 남기시구 프라하 성도 들러보세요! 프라하에는 독일 문학의 거장인 프란츠 카프카 박물관과 아르누보 예술의 거장인 알폰스 무하의 박물관도 있으니 예술 및 문학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들러보시는걸 추천합니다! 




 

rnrn rn

 

<유럽세미패키지, 여기트래블 적극! 추천 대상>

 

rnrnrn


rnrn

1. 유럽여행을 처음 가는 분들(특히 여성분들)


 

유럽은 소매치기도 많고 언어 장벽도 있어 처음 가시는 분들이라면 여행이 다소 염려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저녁이 되면 치안이 보장되지 않은 곳들이 종종 보이기 때문에 유럽자유여행을 처음 가시거나 익숙지 않으신

  여성분들께서 혼자 가시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30 유럽세미패키지가 확실히 여러 인원이 함께 다니기 때문에 덜 위험하고, 

  변수가 생기더라도 팀장님께 여쭤보면 되기 때문에 

  처음 가시는 분들께 유럽세미패키지여행 여기트래블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rnrnrn

2. 사정상 지인들과 함께 가지 못해 혼자 가셔야 하는 분들

 

rnrn

 

rnrn

3. 처음 보는 사람들과 만나고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

 

rnrnrn


rnrnrn

 

4. 이동할 때마다 짐 때문에 힘드실 것 같은 분들

 

rnrnrn

- 유럽자유여행을 다니면서 가장 큰 문제점이 되는 것이 바로 이동할 때마다 짐을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것이죠. 

 여기트래블은 국경을 넘을 때 혹은 다른 도시로 이동할 때마다 버스를 타기 때문에 이동할 때 짐 때문에

 어려운 점은 전혀 없다는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이동할 때마다 짐 때문에 고단할 것 같아 걱정되시는 분들께 여기트래블을 적극 추천합니다. 

 

 


 

<후기를 마치며..>

저는 여태까지 여행을 거의 혼자 다녔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함께 하는 여행도 굉장히 매력적이라는 것을 많이 느끼고 왔습니다. 또한 민정희 팀장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여행하다 헷갈리는 부분,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여쭤볼 때도 상세히 답변해주시고 도시 곳곳의 맛집도 추천해주시고 찢어진 제 폴딩백도 꿰매주시고ㅠㅠ 팀장님 덕에 한층 더 알차고 행복한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인연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였어서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여기트래블 앞으로도 계속 흥하시길 바랍니다. 민정희 팀장님, 저희 조원 친구들, 그리고 다른 조원 분들 모두 감사했습니다! 또 만날 날을 기약하며 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