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유럽 판타지 9월 3차 후기✈️ (with 이혜리 팀장님?)

이름 오태준 이메일

안녕하세요! 저는 여기트래블 유럽 판타지 9월 3차팀으로 유럽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시간이 좀 지났지만 여기트래블을 통한 유럽여행을 계획하시면서 후기 읽으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나중에 제가 읽었을 때도 여행 다녀왔을 때를 기억할 수 있도록 제 유럽 여행을 공유해보겠습니다ㅎㅎ 

 
 

1. 여러분이 참여하셨던 팀은 무엇인가요?(예 : 유럽 7월 1차 판타지)


rn

저는 유럽 판타지 9월 3차로 유럽에 다녀왔습니다!

 

rn

2. 여기트래블을 신청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rn군대를 전역하고 나서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혼자 자유여행을 하자니 준비해야 할 것도 너무 많고 좀 겁나고 완전 패키지 여행을 하자니 내가 하고 싶은 걸 못하고 남는 게 많이 없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그러던 중에 인스타에서 여기트래블에 대해 알게 됐고 자유여행과 패키지의 장점만 합친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서 신청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주 만족합니다ㅎㅎ


rn

3. 여행 경비(환전 금액/쇼핑/생활비/교통비 등)는 얼마나 사용하셨나요?


rn1) 환전: 환전은 카드가 사용가능했기 때문에 200파운드, 400유로 정도만 현금으로 가져가고 나머지는 다 카드로 사용했습니다! 나중에 현금이 필요할 때는 트래블월렛 카드로 ATM 인출했는데 수수료 걱정되시는 분들은 현금 더 준비해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rn2) 여행경비: 여행 경비는 1200만원 정도 나왔던 것 같아요...ㅎ(여기트래블 투어비 포함입니다!) 저희 조는 먹는 걸 호화스럽게 먹자 주의여서...ㅋㅋㅋ 식비가 가장 많이 나왔던 것 같구 교통비는 런던이나 파리에서 조금 많이 나왔고 나머지 도시는 신경 쓸 정도는 아니었어요! 쇼핑이나 생활, 기타 유흥비는 각자 여행스타일에 따라서 다르구요! 근데 이거 보고 경비 걱정을 너무 하실 필요는 없는 게 저는 이왕 갔다오는 유럽여행 후회없이 쓰자는 마인드여서 생각을 잘 안 하고 쓰기도 했고 여기트래블 투어가 끝나고 개인적으로도 2주 정도 추가여행을 했어요! 그 모든 기간동안의 경비니까 여기트래블 투어만 하시는 분들은 제가 썼던 것보다는 훨씬 적게 나오실 거예요ㅎㅎ

rn

4. 여행 준비물은 어떻게 챙기셨나요?(예 : 캐리어, 옷, 한식, 여행용품, 조별준비물 등)


rn1) 캐리어 크기 및 짐 개수: 짐은 캐리어 큰 거 하나, 백팩, 짐 늘어날 것을 대비한 여분 가방 하나 요렇게 가져가면 딱 맞아요!
rn2) 옷: (예: 반팔3개, 셔츠 2개, 잠옷, 슬리퍼 등) 제가 갔었던 시기가 한국은 아직 더운데 유럽은 선선할 때여서 긴팔 5~6개, 긴 바지 5~6개, 겉옷(너무 두껍지 않은 가디건 같은 거) 2개 가져갔어요. 그런데 스위스 융프라우 올라가시는 분들은 많이 추우니 두꺼운 옷 하나 챙겨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융프라우에서는 진짜 추웠어요...ㄷㄷ 이외에는 잠옷이랑 실내용 슬리퍼는 있으면 좋아요!
3) 추천 여행 준비물: 저는 한식(컵라면이나 컵밥 종류)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유럽이 물가가 비싼 편이라서 항상 외식을 할 수는 없거든요! 가져가서 여행 중반 쯤에 털어버리시는 걸 추천드리고, 대신에 조별 준비물 중에서 전기포트는 굳이 가져갈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저희가 묵었던 숙소에서는 웬만하면 다 있어서...! 목베게는 꼭 가져가세요! 여행 중 피로는 긴 버스 이동시간 중에 풀어야 하는데 목베게가 없으면 정말 불편해요ㅠㅠ 전 가져갔는데 도중에 바람이 다 빠져서 고생 좀 했습니다....ㅠㅠ 나머지는 여기트래블에서 준비해가라는 대로 가면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는 것 같아요!

rn

5. 여행 중 발견한 맛집/관광지/사진명소 등 추천해 주세요!


웬만한 장소는 여트 팀장님들이 다 추천해주실테고 거기만 가도 본전은 뽑지만 몇 개 추천해볼게요!!!

(1) 로마, Ai Tre Scalini
여긴 어디서 찾았는지는 기억이 잘 안 나는데 라자냐가 정말정말 맛있습니다!! 가서 라자냐 꼭 드셔보세요! 근데 사람이 많을 수도 있으니까 빨리 가시는 게 좋고 여기서 "고르곤졸라" 메뉴는 절대 먹지 마세요. 라자냐 먹고 신나서 그것도 시켰다가 토할 뻔했어요.... 
(2) 베니스, Trattoria Alla Scala
베니스 야경투어 가이드님이 추천해주신 곳인데 먹으면서 감탄했어요... 저희는 먹물 파스타, 봉골레 파스타, 해물파스타, 모둠튀김 이렇게 시켰는데 모두 다 맛있어요! 먹어보면 후회 안 하실거에요~
(3) 빈, Max Grillhouse by Huth 
요기도 괜찮아요! 사실 원래 가려던 곳이 자리가 없어서 대안으로 간 곳이기는 한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대만족이었어요!!! 그런데 양이 조금 적을 수도 있으니까 넉넉하게 주문하세요!
rn

6. 방문했던 여행지 중 가장 좋았던 도시 BEST3 소개해주세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rn1) BEST 1: 파리

그냥 낭만이 넘치는 도시잖아요... 첫 인상은 그렇게 좋지가 않고 "이게 프랑스인가...? 별 거 없는데..." 싶었는데 에펠탑 보는 순간 저희 조원들 다 기절할 뻔 했어요. 진짜 에펠탑은 너무너무 이뻐요... 다른 도시들 랜드마크를 보면 오 대단한데? 신기하다 이런 느낌인데 에펠탑은 정말 왜 도시를 대표하는 건축물인지가 딱 느껴져요. 물론 음식도 다 맛있고 사람들도 너무 친절해서 좋지만 파리는 에펠탑 하나 때문에 BEST3에 듭니다ㅎㅎㅎ 파리 가시면 꼭 1일 1에펠 하세요...! 사진도 많이 찍으시구.

rn2) BEST 2: 베네치아

저는 사실 이탈리아는 다 좋은데 이유는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예요...ㅋㅋㅋㅋ 여행하면서 음식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저한테는 이탈리아 음식은 다 잘 맞더라구요! 그래서 제일 좋았던 나라를 뽑으라면 저는 이탈리아를 고릅니다ㅎㅎ 베네치아는 그 맛있는 음식 + 예쁜 경치 + 낭만적인 분위기를 다 갖고 있어서 너무 기억에 남고 좋았던 도시예요...! 베네치아 야경 투어는 꼭 하는 걸 추천드려요. 

 

rn3) BEST 3: 빈

빈은 짧게 있었기는 했지만 마찬가지로 도시 자체의 분위기랑 느낌이 너무 좋아서 기억에 남아요. 거리 곳곳에 연주하시는 예술가 분들이 많고 마차가 막 돌아다니는데 너무너무 평화롭고 아름다운 도시예요. 그야말로 음악의 도시라는 느낌이 들어요! 해질 때 쯤에 장미공원 꼭 가보시고 밤 되면 신기하게 도시 분위기가 또 바뀌니까 그것도 즐겨보세요! 물론 기억에 남는 이유에는 프라터 놀이공원도 한몫했어요...ㅋㅋㅋ 꼭 가보세요!

 

사실 저 도시들 중에서 우열은 못 가리겠고.... 그냥 진짜 다 좋습니다...! 고민할 시간에 한번 가서 직접 경험하세요! 

 

7. 함께했던 여행메이트와 수고하신 팀장님에게 응원의 한마디 해주세요!


rn

우선 큰누나 같은 우리 혤 팀장님ㅎㅎㅎ 짧지 않은 여행 내내 너무 잘 챙겨주시고 신경도 이것저것 많이 써주셔서 감사한 마음 뿐이에요ㅠㅠ 처음 영국에서 연락할 때부터 혼자 있는 저를 위해 호텔이랑 연락도 바쁘게 해주시고... 아직도 처음 뵀을 때 반겨주시는 모습이 생생하네요ㅎㅎ 친해진 후에는 장난도 많이 쳐주시고 덕분에 다른 팀원들하고도 훨씬 빨리 친해질 수 있었고 너무 즐거웠습니다ㅎㅎ 팀원들한테 얼마나 애정이 많으신지 항상 절 볼 때 왜인지 모를 흐뭇한 눈과 엄마 미소로 바라보셨던 게 기억나네요... 팀장님이 그렇게 보시니까 다른 사람들도 다 절 봐서 제가 부끄러워서 '눈이 이상하다고, 저 쳐다보지 말아달라'고 했더니 엄청 웃으셨던 것도 다 기억나요ㅋㅋㅋㅋㅋ 이 글도 너무 그렇게 쳐다보지는 말아주세요....//ㅇㅅㅇ// 하여튼! 그렇게 친구처럼 재밌게 해주시면서도 팀장 역할도 완벽하셔서 도시별 정보도 엄청 자세하게 알려주시고 무슨 일 생기면 항상 앞장 서서 해결해주시는 모습이 너무 멋있었습니다! 최고의 팀장님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아 추가로 낭만빌런들은 팀장님과의 만남을 목 빠져라 기다리고 있답니다ㅎㅎㅎ

그리고 함께 여행했던 팀원분들, 조원들. 사실 처음 보는 사람들이랑 계속 같이 여행을 하는 거라서 걱정이 많이 됐었는데 다들 너무 좋으신 분들이셔서 잘 대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평생 남을 여행 기분 좋게 한 것 같아요! 다들 여행이 기분 좋았던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어쩌다 보니까 여기트래블 추천하는 광고글처럼 쓰게 됐는데...ㅋㅋㅋㅋ 그만큼 저는 정말 대만족이었고 다른 곳으로 여행갈 기회가 있다고 한다면 무조건 여기트래블을 통해서 갈 수 있는지부터 확인할 것 같아요!! 완전 추천합니다!! 

 

rn

8. 직접 찍은 여행 사진 함께 공유해요:D

rn

그 유명한 런던의 전화부스 앞에서....ㅎ

진짜 에펠탑은 1일 1에펠 해야 돼요....!

베르사유 궁전! 다른 분 후기 보니까 저 호수에서 배 탔다는데 전 못 타봤어요....ㅠㅠ 아쉽....

스위스 융프라우는 저희가 갔을 때는 날씨가 조금 안 좋아서 아쉬웠어요ㅠㅠ 그래도 융프라우에서 먹는 라면은 꿀맛
ㅋㅋㅋ

핀초언덕도 꼭 가보세요...! 노을 너무 이뻐요

혜리 팀장님과 나??

트레비 분수 가서 동전도 한번 던져주고~

베네치아 부라노 섬! 어디서 찍어도 이쁜 사진 나와요ㅎㅎ

빈 장미공원에서 음악 들으면서 힐링도 꼭 해보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카이다이빙 고민하시는 분들!!! 정말 무서움 꾹 참고 한번만 해보세요...!!!! 너무너무 좋은 경험이었어요!! 완전 추천!!!!

 

 

rn